한마음 RTP 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0
155

1). 신앙성장 캠페인
지난 3월 한달간 봄철 신앙성장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이번 캠페인의 주제는 ‘성경탐구’를 통해 성경에 드러난 하나님이었으며, 주일 오후 이어지는 장년 성경공부 역시 이번 캠페인 주제에 맞춰 성경 속에 하나님의 속성과 성품들에 관한 내용들을 다뤘다. 이번 캠페인 기간동안 각 교회의 소그룹(작은 교회 공동체)들은 매주일 예배 후 공동체 모임을 통해 들었던 말씀을 가지고 나눔의 시간들을 가졌으며 교제뿐 아니라 신앙이 한층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다.
2). 새 찬양과 기도의 밤
지난 3월 31일 2023년 첫 ‘새 찬양과 기도의 밤’이 있었다. 이 기도의 밤은 찬양예배로 매월 마지막 주 금요일 저녁 8시, 온 성도가 함께 드리는 예배이며 2023년도 예배는 기존 주일 찬양팀에 더해 전담 찬양팀이 찬양 인도를 하였다. 이번 3월 첫 기도의 밤은 박지민 목사가 말씀을 전했으며, 금년도 새 찬양과 기도의 밤에는 분기별로 NC 지역의 목회자가 초빙되어 말씀을 전하게 된다
3). 사역박람회
4월 2일 주일에 사역박람회가 개최된다. 사역박람회는 교회 내 봉사팀들이 나와 사역 소개 및 모집을 하여 성도들의 봉사 참여 계기를 마련하는 장으로 교회는 팬데믹 이후 이번 박람회를 준비하는 데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이번 사역박람회는, 총 16개의 팀이 나와 각 팀의 홍보 및 모집을 하게 되는데, 사역 박람회가 단순히 봉사자들의 사인을 위한 행사가 아니라 교회의 한 축제의 장으로 만들기 위해 계획 중이라고 한다.
4). 부활절 기념 전 세대 통합예배
4월 9일 부활절 주일을 맞아 전 세대 통합 예배를 드린다. 이번 통합 예배에서 침례식이 거행되고 어린이들을 위한 창조부터 부활까지 이어지는 짧은 무언극이 진행되며 한어권과 영어권이 함께 드리는 예배로 통역에 의해 예배가 진행된다. 또한 2023년 전반기 한마음 장학생에 대한 장학금 수여식도 진행된다. 예배 후에는 여선교회에서 준비한 부활절 기념 도시락이 전 성도에게 제공되며, 각 그룹마다 모임을 갖는다.
5). Church Workday
4월 29일(토) Church Work Day를 갖는다. 성도들이 함께 모여 교회를 청소하고 또한 관리하는 날로 이 날을 단지 청소의 날이 아닌 교회 성도들이 대청소를 통해 교제의 시간으로 만들고 있다. 여선교회에서 준비한 점심이 제공되며 어린아이에서부터 청년을 포함한 장년들이 팀을 만들어 교회 내부 및 외부의 환경 정리 및 청소를 한다.

뉴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