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 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설대억)

0
8

1). 중고등부 여름수련회
유스 그룹은 8월11-14일까지 YMCA Blue Ridge Assembly에서 여름 수련회를 가졌다. Jason Lee 전도사를 주강사로 모시고 진행된 이번 수련회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다시 한번 경험하는 시간이었다. 특별히 마지막 날 저녁 예배에는 모든 학생들과 선생님들이 다 함께 기도하며 고백하고 결단하는 시간이었다. 낮 시간에는 팀게임과 소그룹 모임을 통해서 재미있고 유익한 시간을 보내면서 서로 친숙해지는 시간이 되었다. 코로나로 인해서 여름수련회를 2년 동안 갖지 못했는데 3박 4일의 일정을 무사히 은혜롭게 마치게 하신 하나님께 감사드린다.

2). 주일학교 새학기 시작 Cool Kids Zone
Cool Kids에서는 5학년 학생들 7명의 promotion을 8월21일 주일에 했고, 28일부터 새로운 학기로 새로운 반, 선생님과 분반 공부를 시작했다. 2년 간 Gospel project 교재로 구약을 공부하였었는데 이번 학기부터는 Dig-in 교재로 ‘The Life of Jesus’ 예수님의 생애에 대해 신약 공관복음을 중심으로 배우게 된다. 예수님의 삶과 하신 사역을 나누는 시간을 통해 우리 아이들이 예수님을 깊이 알아가고, 사랑하는 귀한 시간이 되길 소망하며 기도한다

3). 2022 가족 만찬
팬데믹의 어려운 시기에도 하나님께서 많은 새가족들을 보내 주셨다. 이 기간 동안 60명의 새가족 분들이(자녀 제외) 교회를 방문하였고 이중 절반 이상이 새가족 교육을 마치고 정 교인으로 등록을 했다.
새가족팀은8월 28일(주일) 새가족들과 자리를 함께하고 만찬의 시간을 가졌다.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 한 가족으로 부르신 은혜에 감사하며 서로를 축복하는 시간이었다.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영혼 구원의 사명을 감당하는 교회가 되기 위해 헌신된 새가족팀의 섬김에 하나님께서 아름다운 열매를 맺게 하실 것을 기대한다. 더 나아가 개교회를 넘어 샬롯 지역에 하나님의 나라가 확장되기를 기대해 본다.

4). 일대일 제자양육 동반자반 2기 수료식
일대일 동반자 2기 과정(10주) 중인 30명 성도들의 수료식이 9월 11일 주일에 있다. 양육의 목적대로 모든 수료자들이 하나님을 더욱 알아가고 하나님의 뜻을 행하며 예수님을 닮아가는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워져 가기를 소망한다. 2기 수료식은 하나님의 말씀과 은혜를 사모하는 동반자 분들의 성실한 참여가 있었고 무엇보다도 양육자 분들의 사랑과 헌신과 기도가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었다. 이로써 현재 일대일 과정을 수료한(1, 2기) 50여명의 분들이 영적 리더로서 함께 주님의 몸 된 교회를 힘있게 세워 가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