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한국학교 6월소식
트라이앵글 한국학교는 지난 5월8일(토) Zoom으로2020-2021 학년도 종업식을 거행했다.
전교생이 함께 모여 서로 반가움의 인사로 시작한 종업식은 국민의례와 서문원 이사장님의 격려사가 있었다. 서 이사장님은 격려사를 통해 예측불허의 상황속에서도 한국의 언어와 문화를 가르치며 미래를 준비하는 선생님과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힘찬 박수를 보낸다고 하시며 한국학교에서 배운 우리말로 학생들이 먼저 부모님과 대화를 이끌어가는 학생이 되길 바란다고 하셨다. 이어 대면 수업일 때 보다 더 좋은 출석율은 교사들의 힘이 되었고, 만나지 못하는 답답함은 오히려 한국어와 한국역사 문화에 대해 더 깊이 공부하는 귀한 시간이었다.
그리고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을 위한 시상식(개근상, 학업최우수상, 우수상)과 학교수업 뿐만 아니라 외부행사(동남부지역협의회 주체 글짓기 대회와 동요 부르기 대회)에 참석하여 실력을 겨룬 학생들을 격려하고 보조교사로 봉사한 교사에게 미국 대통령봉사상을 수여하였다. 이번 종업식은 만나지 못했어도 우리들의 실력은 더 향상되었고 서로 보고싶은 마음을 손가락 사랑으로 표현하며 기억에 남을 온라인 종업식으로 2020-2021학년도는 역사의 시간으로 기록되었다.
제21회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 주최 동요 부르기 대회에서 윤사랑 학생이 전체 인기상
2학년 장려상에 조애나 학생 그리고 1학년 고은소리상에 정은호 학생이 수상하였다.
시상식은 지난 5월15일 스승의 날을 맞이하여 온라인 화상으로 개최되었으며 이번 대회는 타주의 학생들이 많이 참석하였고 팬데믹의 어려운 시기를 아름다운 동요를 부르면서 서로 위로하고 힐링 받는 아름다운 시간이었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한국어와 문화 역사교육을 다양한 교과과정으로 학생들을 지도하고 있으며 2021-2022학년도 등록을 받고 있다. 자녀들의 한국어 교육과 정체성 교육에 관심이 있으신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라며, 아이들의 한국어 교육에 교사와 보조교사로 뜻을 함께하고자 하는 분들도 언제든지 지원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아이들의 꿈과 사랑을 키워가는 트라이앵글 한국학교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의 희망입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교장:김미경)
홈페이지http://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