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한국학교 한가위 체험학습

0
209

한민족 최대의 명절 한가위 추석을 맞이하여 지난 9월18일 추석맞이 문화 체험학습을 하였다.
각반의 학생들은 곱게 한복을 차려입고 컴퓨터 앞에 앉아서 수준별로 추석의 의미와 유래, 명절음식과 세시풍속 민속놀이등을 배우고, 청사초롱 만들기, 제기 만들기, 연만들기등으로 재미있는 문화 수업을 하였다. 추석 당일(9월21일)은 각 가정에서 송편과 명절음식을 직접 만들며 체험하는 즐거운 추석 명절을 보냈다. 올해도 함께 모여 송편을 만들지 못한 아쉬움은 있었어도 각 가정의 형편에 맞게 엄마와 아빠가 오손도손 모여 앉아 직접 예쁜 송편을 만들고, 또 학생들이 가장 좋아하는 한국음식을 만들어 먹으며 가족과 함께 한국의 명절을 보냈다. 또한 서로 만나지 못하는 교사와 학생들은 고은 한복을 차려 입고 예쁜 손글씨로 추석 인사를 나누었다. 온라인으로 하는 추석 명절이었지만 부모님들의 수고와 도움이 빛났고 어려움속에서도 고군분투하는 선생님들의 열정이 녹아 든 뜻 깊은 추석맞이 체험학습이었다. 참으로 어려운 시기를 지나고 있지만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큼 풍성한 추석 소망이 이루어지길 소원하며 내년에는 꼭 함께 모여 성대한 추석잔치가 되기를 기대해 본다.
천고마비의 계절인 만큼 학교에서는 10월에 많은 계기 수업을 한다. 한글날과 독도의 날을 맞이하여 Korean-American으로서의 올바른 역사관과 세계관을 실천할 수 있는 유익하고 재미있는 수업을 준비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변화하는 상황속에서도 어떤 형태로든 한국어 교육과 정체성 교육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은 언제든지 학교로 연락 주기 바랍니다.
한국어 및 문화 역사 교육을 받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의 희망입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