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님의시선으로추수하라

0
88

현승헌목사(훼이트빌한인침례교회)

 

본문:마태복음 9:35-38

 

퓨리서치센터의연구에따르면 2022년현재미국인의약 64%가기독교인이라고밝혔습니다. 이수치는 2070년에는 50% 이하로떨어질것으로예측됩니다. 이중 33%의미국인은교회에출석하지않는반면, 교회에출석하는사람중 20%는착한삶을살면천국에갈수있다고믿습니다. 거짓기독교인까지모두포함한다면구원받아야할사람은 75% 이상이될것입니다. 이것이바로주님께서오늘본문에서 “추수할것이많되”라고말씀하신비율입니다. 이들은우리가전도해야할사람들입니다. 현대교회의가장큰위기는복음전하는것이가장중요한일이라고생각하지않는다는것입니다. 말씀을잃어버린이들에게하나님의말씀을전하는일보다다른모든일이우선시되는것입니다. 주님의시선으로추수를바라봅시다. 추수의의미를되새기고회복하는데도움이될것입니다.

 

  1. 추수에서고생하고기진함을보신주님 (35)

35절에주님앞에추수할사람들이다가오는것을보셨을때, 예수님은그들을 “목자없는양과같다”고묘사하셨습니다. 주님은자급자족, 독선, 자기확신이로위장한가면을쓰고오는무리너머를보실수있었습니다. 주님은그들이마음속에느끼는고통과외로움, 비참함을보셨습니다! 그는종교지도자들이강요하는비현실적인기대와율법주의로인해죄의짐에짓눌려 “괴로워하는”, 즉 “고생하는” 사람들과문자그대로 “버림받거나쫓겨난”을의미하는 “기진한” 사람들을보았습니다. 그는영혼의목자가없는삶을살면서방향도없고목적지도없이정처없이방황하는백성을불쌍히여겼습니다. 그는완전히절망적으로길을잃은사람들을보았으며이들을추수하기를원하셨습니다.

 

  1. 추수에서소망을보신주님 (36)

제자들이밀고밀며가까이다가오는추수에집중하고있을때, 주님은무리를보시고 “풍성한(plentiful)” 추수라고말씀하셨습니다. 사실예수님은그너머를보셨고그분의은혜로구원받아야할사람들의필요를알고계셨습니다. 우리주님은추수할준비가다된풍성한수확을보셨습니다. 주님은그들의형편과인생의끝을넘어구원받고변화받을수있는사람들을보셨습니다. 주님은문제를보지않으시고오직주님앞에나온각사람의영혼이얻을수있는영생의소망을보셨고은혜를끼치시기를원하셨습니다. 현대교회는추수에서소망을보신주님의비전이필요합니다.

 

  1. 추수의어려움을보신주님 (37)

 

주님은추수가풍성한것을알고인식하셨지만, 밭에서일할일꾼이적다는문제도인식하셨습니다. 오늘날에도같은문제가여전히존재합니다. 현대교회는모이기에힘쓰지만영혼추수하는일이힘든일이기에기꺼이소매를걷어붙이고참여하는사람은거의없습니다. 추수하는것은힘들고고된일이지만반드시해야만하는일이며, 그렇지않으면수확을거둘수없습니다. 우리가주님의시선으로추수를보게된다면, 우리는단순히추수를보는것에만족하지않고사람들이구원받는것을보기위해노력할것입니다.

 

  1. 추수할일꾼의필요성을보신주님 (38)

주님은추수할일꾼을간절히원하셨습니다. 그러므로주님은추수와관련된필요, 바로기도에대해말씀하셨습니다.왜기도해야할까요? 기도는우리가거두어들인추수가하나님의뜻임을깨닫도록도와주기때문입니다. 우리가 “추수의주님(하나님)께서추수할일꾼들을보내주시기를” 기도할때, 주님은우리마음속에잃어버린자에대한긍휼의마음을일깨워주실것입니다. 주님은우리마음속에잃어버린자에대한소명을키워주실것입니다. 그것은우리가추수를시작하고추수를위해일하기위해현장으로나가도록동기를부여하고힘을줄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