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김중규)

0
519

1). 사순절 말씀, 릴레이 금식기도, 전교인 성경필사
2월17일(수)~4월3일(토) 사순절 기간동안 ‘Via dolorosa 고난의 길’을 주제로 매 주일마다 김중규 목사의 말씀 선포가 있었다. 한어부와 영어부 전체가 목장별 릴레이 금식 기도를 통해 우리를 향한 예수님의 사랑을 묵상하고, 우리 자신을 돌아보며, 교회 공동체와 지역사회를 위한 기도의 시간을 가졌다. 또한 유스 이상 전교인이 참여하여 성경전체를 필사하고 있다. 구약은 한글로 신약은 영어로 필사하고 제출된 필사 용지를 책으로 묶어서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헌서의 시간도 갖는다.
2). 마하나임 온라인 수양회
3월5~6일(금~토) 이틀간 유학생 중심으로 구성된 마하나임 마을의 온라인 수양회가 있었다. 김중규 목사를 강사로 모시고 ‘Way Maker 길을 내시는 주’를 주제로 온라인 줌 미팅을 통한 말씀집회, 소그룹별 모임 등의 내용으로 진행되었다. 특별히 그동안 마하나임 공동체에서 함께 신앙생활을 하다가 졸업 후 타 지역으로 이주한 올드 멤버들이 많이 참가하여 반갑고 뜻깊은 교제의 시간이 되었다.
3). 온라인 클래스
봄학기 교육훈련(생명의 삶, 제자의 삶, 진리의 삶, 말씀의 삶, 카이로스의 삶, 파더와이즈, Devotions, Christian Apologetics)이 주일 오후에 온라인 클래스로 진행중이며, (카이로스의 삶은 목요일 저녁, Devotions와 Christian Apologetics는 영어로 진행) 또한 자매들을 대상으로 화요여성모임도 ‘김중규 목사님과 함께하는 말씀 묵상 세미나’로 화요일 저녁에 온라인 클래스로 활발하게 진행중에 있다. 5월에는 카이로스 선교훈련(한국어 과정, 영어 과정)이 집중과정으로 열리게 된다. 카이로스 선교훈련은 Simply Mobilizing에서 주관하며, 소속 교회에 관계없이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4). 고난주간 특별새벽기도회
3월29일(월)부터4월3일(토)까지 고난 주간에 특별새벽기도회가 현장 예배와 온라인 실시간 예배로 드려진다. 기도회는 거리두기 등 방역수칙을 준수하고 본당에서 매일 오전 6시 시작 (4/3 토요일은 오전7시), 정용철 목사, 박원철 목사, 김중규 목사가 차례로 말씀을 전하며 인도를 한다. 팬데믹 이후 1년이 넘도록 매일 진행되어온 619 온전함 기도회는 이 주간에 특별새벽기도회 방송으로 대체하게 된다.
5). 부활주일 예배
4월4일 부활주일예배는 한어부/영어부 전체가 가족예배로 함께 드린다. 이중언어 연합예배로 드려지며, 온라인 예배 방송은 한국어 채널(bit.ly/fkbc-KM)과 영어 채널(bit.ly/fkbc-EM)을 통해 이중언어로 동시에 방송된다. 어린이 부서의 찬양인도, 침례 간증, 온라인 연합 성가대의 찬양, 주의 만찬 등의 특별 순서를 통해 예수님의 부활을 온 가족이 함께 기뻐하며 예배하게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