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 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0
334

1). 사순절 다민족 이웃돕기
교회는 지역의 다민족 선교를 꾸준히 해오고 있다. 팬데믹 이후에 다민족 이웃 중 경제적인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작년부터 특정 기간에 선교단을 통해 음식 및 생필품 전달을 해오고 있다. 이번 사순절 및 부활절을 맞아 교회는 작은 교회 공동체(구역)을 통하여 도네이션 물품을 받고, ‘사랑의 박스’을 전달한다. 최근 선교단은 그동안 돕던 다민족 이웃 분들이 팬데믹으로 인해 직장을 잃고 특별히 생활용품을 사는 것에 어려움이 있다는 소식을 듣고 생활용품 위주로 도네이션을 받아 사랑의 박스를 만들어 전달한다.
2). 성금요일 저녁예배
4월 2일(금) 저녁 성금요일 저녁예배가 드려진다. 팬데믹이 여전히 지속되는 상황에서 예년과 같이 본당에서 온 성도가 모여 함께 예배를 드릴 수는 없지만,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본당과 교육관 예배실에 자녀들이, 장년과 청년들은 야외 주차장에서 드라이브 인 예배로 드리게 된다. 현재 사순절 기간을 맞아 계획표에 따라 신앙과 삶의 변화에 대한 계획들을 실천하고 있으며 경건하게 지내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3). 부활절 새벽예배 및 침례식
4월 4일 주일 자체적으로 부활절 기념 새벽예배 및 주일예배 그리고 침례식이 거행된다. 예년에 지역 연합으로 부활절 새벽예배를 드렸으나 현재 팬데믹 상황이 지속되어 한마음 교회 자체적으로 부활절 새벽예배를 드라이브 인 예배로 드리게 된다. 한편 당일 부활절 주일 기념예배 중에 침례식이 거행된다. 침례식은 매년 2회, 부활절과 성탄절에 거행된다.
4). 특별 장학금 수여식
한마음 장학회는 지난 2월 팬데믹으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지역 대학생 및 대학 진학자를 돕기 위해 지역 신문에 광고를 내고 장학생 선발을 진행했다. 3월 말까지 총 10명의 학생이 최종 선발되었으며, 이에 따라 장학회는 선발된 각 학생들에게 $2,000과 장학 증서를 4월 4일 부활절 주일 예배시에 수여하게 된다. 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장학금이 어려운 이웃을 돌보고 사랑하라는 예수님의 가르침으로 진행된 행사이며 선발 학생들에게 격려와 위로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5). KM 청년부 온라인 수련회
한어권 청년부는 4월 9-10일, 이틀간 온라인으로 수련회를 진행한다. 이번 수련회는 ‘그 분의 은혜는 더 크더이다’ 라는 주제로 현재 인도네시아 스마랑에서 선교사로 사역중인 정현종 목사가 강사로 초빙되어 진행된다. 청년부는 작년 팬데믹 이후 수련회를 온라인으로 진행해 왔으며, 온라인의 이점을 살려 청년들의 온전한 신앙 교육과 진보를 위한 수련회 계획을 세우고 있다. 이번 수련회는 온라인 상에서 찬양, 말씀, 조모임과 기도회 형식으로 진행된다.
6. 선교사와 온라인 미팅
본 교회는 총 10명의 선교사와 협력 관계를 맺고 있다. 이들 선교사와 교회의 작은 교회 공동체와 연결하여 각 그룹별로 선교사들을 위한 기도와 지원을 하고 있다. 선교단에서는 이번 팬데믹 기간 동안 온라인을 통해 각 작은 교회 공동체원들과 선교사들과의 온라인 만남을 진행하여 선교에 대한 교육 및 사역에 대한 구체적인 일들에 대해 알게 할 뿐 아니라, 선교사들의 기도제목을 직접 듣는 시간을 갖는다. 이를 통해 모든 성도들이 선교에 대한 관심을 갖고 또 선교에 힘쓰는 교회가 되길 바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