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보로지역] 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김기석)
1). 일대일 제자 양육반
지난 3월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해 중단되었던 제4기 일대일 제자 양육자반이 8월 4일부터 온라인으로 다시 시작되어 신실한 양육자들을 세워가고 있는 가운데, 9월부터는 기존의 제6기와 새롭게 동반자를 맞이하는 제7기 일대일 제자양육반이 온라인으로 시작하게 된다. 오늘 우리가 처해있는 시대적인 상황이 어려운 가운데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하나님 나라를 위한 제자 삼는 일은 여전히 우리가 감당해야 할 중요한 사명임을 잊지 않고 계속해서 흔들리지 않는 믿음의 경주를 해 나가기를 기대해 본다.
2). 교육부 모임
어린이 사역과 청소년 사역은 온라인으로 드려지는 주일 예배를 비롯해 금요일 저녁에는 부서별로 온라인 성경공부와 특별 활동을 갖는다. 청소년 사역은 금요일 저녁 7시에 학년별로 Bible Study를, 어린이 사역은 Weekly Activity를 온라인을 통해 진행된다. 비록 얼굴과 얼굴을 대면하여 마주하는 모임은 아니지만 성령의 소통하게 하시는 은혜로 말미암아 우리 자녀들이 예수 그리스도를 깊이 알아가는 은혜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
3). 예배 및 모임 안내
지난 5월 말부터 3Ws(Wear, Wait, Wash)를 지키며 교회에서 현장 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를 위해 매주일 예배 전후에 소독을 통한 철저한 방역을 하고 있다. 성도들은 교회 출입시, 손 세정제 사용과 본당 출입구에 위치한 비접촉 자동 체온 측정기로 체온을 측정한 후 마스크 착용을 하고 서로 간에 거리 두기를 위해 “나는 예배자입니다”로 표시된 지정된 자리에 앉아 예배를 드린다. 예배 시간은 기존의 주일 1,2,3부 예배 시간과 동일하며 CM과 YM, Petors Ministry는 당분간 안전을 위하여 온라인 예배로만 드려진다. 그리고 실시간 온라인 영상 예배는 한.영 예배 모두 오전 11시에 현장예배와 함께 동시에 드려진다.
또한 주중 새벽 기도회는 현장 예배로, 수요말씀강해는 현장 예배와 실시간 온라인 영상 예배로 동시에 드리며, 금요기도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당분간 쉰다. 또한 어린이 사역과 청소년 사역과 같은 교육부서는 매주 금요일 온라인으로 홈 엑티비티와 소그룹 성경공부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