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한국학교 가을학기 개학

0
5

트라이앵글 한국학교가 가을학기 개학식을 지난 8월28일 온라인으로 진행했다.
이날 개학식은 비대면으로 전체 교사와 학생들이 모인 가운데 국민의례,애국가 제창, 김미경교장의 환영사, 서문원이사장의 격려사와 학생 및 교사 소개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이번 가을학기는 Zoom과 Google meet를 통한 비대면 쌍방향 실시간 수업으로 진행되며 학생들의 발달 수준에 맞는 최적의 한국어(읽기, 쓰기, 듣기, 말하기 등의 한국어 실력 향상)와 음악, 미술등 특별활동을 진행한다. 그리고 즐겁고 신나는 추석 체험학습, 한글날과 독도의 날 기념 계기학습을 준비하였다.
각 반의 담임 선생님들이 심혈을 기울여 준비한 재미있고 유익한 가을학기 학습자료(DIY Kit) 꾸러미를 개학식 전 주(8/21)에 학교 주차장에서 학생들에게 전달하였다.
교과서와 학습 꾸러미를 받은 학생들은 반가운 만남을 통해 서로 인사하고, 꾸러미 속의 내용이 무엇인지 궁금해하면서 이번 가을학기를 어떻게 공부할 것인지 설레임 가득한 짧은 만남의 시간을 가졌다.
계속되는 코로나의 예측불허 상황에도 타협하지 않고 열심히 한국어 교육에 끈을 놓지 않는 학부모들을 위한 Back to School Night(8/22)을 진행하였다. 만나지 못하는 아쉬움과 급변하는 교육 환경의 소용돌이 속에서도 두려워하지 않고 당당히 도전하는 부모님의 열정과 최선을 다하는 선생님들의 노력이 이 시대 한국학교의 등불이 되는 시간이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중단된 상황에서도 교실 수업을 100% 대신할 수는 없지만, 한국어 교육과 정체성 교육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은 언제든지 학교로 연락 주기 바랍니다.
한국어 및 문화 역사 교육을 받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의 희망입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

뉴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