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김기석)

0
39

1). 어린이교회 Summer VBS
지난 6월 14-17일(화-금) 4일간 어린이 교회 Summer VBS가 은혜 중에 마쳤다. 매일 100여명 이상의 어린이들과 자원봉사자 그리고 교사들이 함께하고 “Makes Waves”라는 주제 아래 진행된 이번 VBS에서 어린이들은 어떤 상황 속에서도 함께 하시며 도우시는 하나님의 은혜와 사랑을 예배와 찬양, 여러 스테이션을 통해 배우는 시간이 되었다. 무엇보다 어린이들의 마음속에는 믿음의 대상인 주님과의 관계를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귀한 시간이 되었다. 특별히 마지막 날인 17일(금)일 오후에는 물놀이를 하며 주안에서 즐거운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2). 여름 단기선교
이번 여름 코로나 팬데믹 상황 이후 처음으로 2개 지역으로 단기선교를 떠난다. 먼저는 7월 18일(월)부터 31일(주일)까지 2주간 10명의 선교팀이 영국 웨일즈로 선교를 떠나 현지에 있는 어린이들을 대상으로 하는 VBS와 지역 전도, 그리고 양로원 방문 등의 사역을 감당하게 된다. 특별히 영국 웨일즈 선교는 매년 본교회가 이사로 섬기는 PGM(세계 전문인 선교회) 소속 교회들이 함께하는데, 같은 영어권으로 낮에는 사역으로 저녁에는 모든 선교팀들이 지역 주민들과 부흥 집회로 모여 뜨거운 은혜의 시간을 갖는다. 그리고 이번 선교일정 중 마지막 1박 2일은 영국 런던 문화 체험의 시간이 있다.
또한 7월 20일(수)부터 26일(화)까지 6박 7일간, 11명의 선교팀이 멕시코 유카탄으로 떠난다. 이번 단기선교는 랄리한인장로교회 선교팀과 연합으로 어린이 VBS와 지역 전도, 부흥 집회 사역 등을 감당하게 된다. 이번 선교를 통해 풍성한 영혼 구원의 열매가 있기를 바라고, 선교를 떠나는 선교팀과 보내는 온 성도들이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을 다시 한번 확인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
3). 선교기금 마련 바자회
7월 9일(토) 오전 7시부터 오후 2시까지 G마트 앞에 위치한 그린스보로 한인침례교회 (4902 W.Market St.) 주차장에서 단기선교기금 마련 바자회가 있다. 간단한 음식과 야드 세일을 중심으로 갖게 되는 이번 바자회에 풍성한 열매가 있기를 바란다.
4). 창립35주년 기념 감사주일
7월 24일은 교회 창립 35주년 기념 감사주일로 지킨다. 이번 창립35주년 기념 감사주일을 통해 35년 전 그린스보로 지역에 하나님 나라를 위해 교회를 세우고 지금까지 은혜 가운데 인도하시고 역사하신 하나님의 사랑에 감사드린다. 하나님의 뜻이 무엇이고, 원하시는 것이 무엇인지를 깨달아 믿음으로 순종하는 교회로 새롭게 세워지는 은혜가 있기를 기대한다. 이번 창립35주년 기념 감사주일 예배 시에 성찬식이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