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보로지역]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김기석)

0
339

1). 제직교육
지난 10월초 공동의회를 통해 새로 선출된 제직들을 위한 교육이 11월부터 4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예배와 영적 생활, 직분과 섬김, 그리고 리더십등의 내용들을 함께 나누게 되는데,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실한 일꾼들로 만들어가기를 소망한다. 임직식은 12월 첫째 주일에 제직교육 후 있을 예정이다.
2). 온라인 성경공부
대면으로 모일 수 없는 특수한 상황 속에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다양한 성경공부 모임을 준비 중에 있다. 그 첫번째로 매주 목요일 오전 10시와 오후 7시 30분, 10주간의 일정으로 킹덤라이프 디모데전후서를 공부하게 된다. 말씀을 통해 영적인 회복이 일어나기를 기대한다.
3). Zoom 사용 교육
비대면 모임으로 사용되고 있는 Zoom 사용 방법에 관한 교육이 11월 8일(주일) 오후 1시와 2시, 두차례에 걸쳐 진행된다. 1시에는 랩탑과 컴퓨터를 사용하는 성도들을 위해, 2시에는 스마트폰과 타블렛을 사용하는 분들을 위해 나누어 교육을 한다. 교회 그레이스 카페에서 마스크 착용과 거리두기등 방역 지침을 잘 지켜 현장에서 진행되며, 동시에 온라인으로 실시간 방송된다.
4). 예배 및 모임 안내
교회는 3Ws(Wear, Wait, Wash)를 지키며 현장 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를 위해 매주일 예배 전후에 소독을 통한 철저한 방역을 하고 있으며, 성도들은 교회 출입시 곳곳에 마련된 손 세정제로 손을 씻은 후, 본당 출입구에 위치한 비접촉 자동 체온 측정기로 체온을 측정한다. 그리고 서로 간에 거리 두기를 위해 “나는 예배자입니다”로 표시된 지정된 자리에 앉아 예배를 드린다.
예배 시간은 기존의 주일 1,2,3부 예배 시간과 동일하며, CM과 YM, Petors Ministry는 당분간 안전을 위하여 온라인 예배로만 드려진다. 그리고 실시간 온라인 영상 예배는 한어 예배와 영어 예배 모두 오전 11시에 현장예배와 함께 동시에 드려진다.
또한 주중 예배 및 모임은 새벽 기도회는 현장 예배로, 수요말씀강해는 현장 예배와 실시간 온라인 영상 예배로 동시에 드리며, 금요기도회는 코비 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당분간 쉰다. 또한 어린이 사역과 청소년 사역과 같은 교육부서는 매주 금요일 온라인으로 Home Activity와 Small Group Bible Study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