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TP 지구촌교회 (담임목사 이철)
1). 예배당 현장예배와 온라인 예배
현재 매 주일 오전 11시 장년 현장 예배와 온라인 실시간 예배를 드리고 있다. (유튜브 채널: RTP지구촌교회 TV). 예배 후에는 점심식사 없이 주차장 등에서 잠시 인사를 나누며 교제하고 있다. 화-금요일까지는 오전 6시, 토요일에는 오전 7시, 새벽/아침 기도회로 모여 팬데믹 기간 가운데 열방과 성도들을 사랑으로 품고 기도하고 있다. 백신 접종이 진행 중이고 어린이와 유스 예배도 진행되기에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예배드리고 있다.
2). 여름학기 평신도 선교사대학
여름학기를 맞이하여 대면/비대면으로 평신도 선교사대학이 진행되었다. 특별히 팬데믹 가운데 교회 한 가족이 된 새교우들을 위한 성경공부가 7주간 실시되었다. 담임 목사와 함께 말씀으로 교제하며 구원/교회생활/목장교회에 대해서 배우고 점검하게 된다. 일대일로 진행되는 ‘제자삼는 제자’ 훈련 등이 계속해서 실시되고 있다.
3). 어린이 VBS 진행
어린이 여름성경학교가 8월 6일(금) 4:30-7:30pm, 7일(토) 9am-12pm, 8일(주일) 11am-12:15pm 3일간, 어린이 예배실과 교실에서 ‘Destination Dig’이라는 주제로 진행된다. Lifeway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는 즐겁고 풍성한 VBS를 기대한다. 온 교회가 봉사와 후원으로 함께 섬기면서 사랑으로 어린이들을 주님안에서 품고 기도하며 주님의 일꾼으로 세워가는 시간이 될 것이다. 참여를 원하는 가정은 교회에 문의하여 함께 할 수 있다. (rtpjiguchon@gmail.com, 919-412-8146)
4). 목장선교주일
8월 8일 주일에는 각 목장에서 동역하는 선교사를 소개하고 함께 기도하는 목장선교주일로 보낸다. 각 목장에서는 동역하는 선교사에 대한 정보를 위한 포스터를 준비하여 온 교회와 함께 나누고, 예배시간에 선교사에 대한 정보를 소개하고 기도제목을 나눈다. 팬데믹으로 단기선교 등에 참여하지 못하는 가운데 목장선교주일을 통하여 온 교회가 함께 열방을 품고 기도하는 시간을 가지게 된다.
5). 입당감사 및 목사안수
9월 19일(주일) 오후 4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예배당 입당 감사예배가 있다. 또한 영어부의 전도사가 목사 시취 과정을 통하여 목사 안수 예배를 드릴 예정이다. 오랜 시간 진행된 건축 과정을 통하여 교회가 광야를 지나는 훈련 시간이 있었지만 하나님께서는 끝내 이루시고 교회를 더욱 든든히 세워 오셨다. 그 모든 일이 하나님의 은혜임을 고백하며 하나님께 감사하는 시간을 가지게 될 것이다. 팬데믹으로 인하여 여러가지 제한적이지만 건축 과정에서 함께 기도해 주신 지역 교회와 지역사회를 초청하여 하나님께 함께 감사하는 시간을 가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