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1). 5월 어린이 주일 기념 헌아식
지난 5월 2일 어린이 주일을 맞아 2020년 후반기부터 21년 상반기에 태어난 아기들에 대한 부모들의 헌아식이 거행되었다. 헌아식이란 부모가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자녀를 말씀과 기도로 양육하겠다는 것을 다짐하는 시간이다. 이번 헌아식에는 총 6명의 아기와 부모들이 참여했으며 교회에서는 ‘평생의 말씀’ 이란 제목하에 성경 말씀이 적힌 예쁜 액자와 헌아증서를 부모님과 아기에게 증정하였다.
2). 사역과 선교훈련 및 기도회
지난 5월 22일 6월 첫 주 교회 정상화를 앞두고 사역과 선교교육 및 기도회가 있었다. 팬데믹 이후 대면방식으로 가진 첫 사역 훈련인 만큼 훈련과 교육의 내용은 교회 정상화에 따른 교회 사역의 사명 자각, 사역의 방향, 사역의 변화와 기대에 대한 중점으로 다뤄졌다. 이후 그룹별 토의 시간을 통해 팬데믹 기간동안 얻은 여러 교훈들을 사역에 어떻게 접목하여 더 나은 교회 사역으로 나아갈 수 있는지에 대해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도 가졌다. 또한 선교지를 통해 얻은 여러 기도 제목들을 위해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갖고, 지속적인 기도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3). 주일예배 및 교육부서 정상화
6월 6일 첫주부터 팬데믹 이전 예배의 정상화로 돌아기기 위한 과정이 진행된다. 1년 여 시간을 넘게 팬데믹으로 인해 예배 시간과 장소를 조정하며 대면 및 드라이브 인 예배를 병행하였지만, 교회 성도들의 대다수가 백신 접종을 마침에 따라, 팬데믹 이전처럼 장년 및 교육부서 주일 예배 시간을 1부 9시, 2부 11시 각각 실내 예배실로 복귀되며, 새벽예배 역시 실내에서 진행된다. 또한 주일 어린이 교육부서 대면 성경공부 교육도 진행된다. 단 아직 팬데믹이 종료되지 않은 상황이라 안전을 위해 어린이를 포함한 백신 미접종자에 대한 마스크 의무 착용 및 주일 점심식사 교제 및 다른 교제는 아직 제한되며, 여타 기존에 유지했던 필수 방역 조치는 유지된다.
4). 교육부서 진급 주일
6월 13일 주일은 진급주일로 지낸다. 교육부서에서는 각 시니어 학년의 어린이 및 학생들이 상위 부서로 진급하게 되며, 상위 부서에서는 진급하여 올라오는 대상자를 환영하는 주일이다. 이미 초등부와 중고등부에서는 시니어 학년들을 위한 졸업파티 및 축하의 시간을 교사 및 부모님들과 함께 가졌다. 팬데믹으로 인해 예전처럼 진급 주일을 보낼 수는 없지만 제한된 상황에서도 진급 주일의 행사를 가짐으로 감사와 기쁨이 넘치는시간을 위해 각 부서에서 최선을 다하고 있다.
5). 다민족 돕기 사랑의 박스
선교단은 6월 25일 한국 전쟁을 기념하여 다민족 이웃돕기 사랑의 박스를 다시 한번 진행한다. 더불어 현재 펜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민족 이웃을 돕는 것은 물론이거니와 다민족 분들의 나라 중에는 과거 한국 전쟁 때 세계 나라의 도움을 주었던 나라도 포함되어 있어 여러모로 의미가 있다. 교회는 전 교우가 공동체 별로 지정된 사랑의 박스에 생필품들을 도네이션하면, 그 박스를 다민족 이웃에게 전달하는 사역을 분기별 혹은 특정날을 기념하여 지속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