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설대억)
1). 일만시간 기도운동 및 릴레이 금식기도
온 성도가 교회와 다음세대를 위해 2월 5일(월) 부터 3월 30일(금)까지 작정하고 일만시간 기도운동과 금식기도를 진행하고 있다. 올 한해 온 성도들이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 하나님의 역사를 기대하며 공동기도문의 영어목회와 새로운 다음세대 공간을 비롯하여 목회자와 리더십, 공동체, 예배, 다음세대, 지역사회, 선교 등의 기도제목을 하나님 앞에 올려드리고 있다. 이 시간을 통해 본 교회가 하나님 앞에서 더욱 겸손하고 신실한 모습으로 나아가며 성숙한 그리스도인이 되어 하나님의 뜻에 합하여 주님이 기뻐하시는 교회가 되기를 소망한다.
2). 샬롯 바이블 아카데미
샬롯 바이블 아카데미가 성경적 종말론(요한계시록) 이라는 주제로 부목사인 김태희 목사가 강사로 6번의 강의로 진행되고 있다. 기독교 신앙을 특징 짓는 것 중의 하나는 종말론적 신앙이라 할 수 있다. 따라서 예수 그리스도의 초림과 재림 사이의 종말을 살아가고 있는 그리스도인들은 바른 성경적 종말에 대한 이해를 갖고 어려운 때를 주님의 재림을 올바르게 믿고 소망하는 종말론적 신앙을 가진 성도로 세상을 이겨 나가야 한다. 20여명의 성도들과 함께 나누고 있는 본 강의는 존 칼빈, 헤르만 바빙크, 루이스 벌코프, 안토니 후크마, 박형룡, 이필찬 등 개혁주의 신학과 장로교 교리를 바탕으로 하고 있다.
3). 일대일 제자훈련 양육자 수료식
교회의 중점 양육 사역인 일대일 제자훈련 양육자 과정 3기 수료식이 2월 11일 주일 2부예배시에 진행되었다. 동반자 과정을 마치고 양육자 과정까지 수료한 수료자는 김소희, 남예원, 박신영, 신우근, 이소미, 이진화, 정태호 집사 이하 6명이다. 이들을 통해 많은 영혼들이 주님께 돌아와 자신의 삶을 헌신하며 하나님께 올려드리는 그리스도의 제자로 세워지기를 기대하며 기도한다. 이로써 교회는 3기까지 50여명의 일대일 제자양육 양육자를 배출하게 되었다. 이를 계기로 계속해서 영적인 돌봄과 목양이 가정과 교회와 지역사회에 일어나서 그곳에 영적 지각변동이 일어나는 변화와 성장과 기적의 역사를 기대한다.
4). 여름 단기선교 모집 및 준비
올해도 열방을 향한 하나님의 구원 사역에 변함없이 동참하여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원하는 교회가 여름 국내외 단기선교를 준비하며 모집하고 있다. 국내 단기선교는 7월 22일(월) 부터 27일(토)까지 유스 사역자인 이진희 목사가 담당 유스와 장년을 대상으로 버지니아 Chesapeake에서 진행되며 현지 사회를 위한 기도, 예배, 건축 봉사의 사역을 한다. 해외 단기선교는 7월 10일(수) 부터 16일(화)까지 신우근 선교위원장이 담당하고 장년, 청년부, 유스 학생들이 함께 남미 니카라과를 품고 기도로 준비하고 있다. 올 여름 한 영혼을 사랑하시는 주님의 마음을 품고 나아가는 단기선교에 하나님의 놀랍고 풍성한 영혼구원의 역사와 열매들을 보고 경험할 수 있기를 기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