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지역] RTP지구촌교회 (담임목사 이철)
1). 교회 룸이름 공모
교회 건물의 각 룸에 붙일 이름을 교회안에서 공모하고 있다. 각 룸 주 사용 대상과 목적 등에 따라서 붙여질 이름을 기도하며 생각하고 제출하여 다 함께 정해가는 시간이다. 이를 통하여 코로나 사태로 현장예배에 오지 못하는 분들과 교회를 품고 기도하며 하나되는 시간이 되고 있다.
2). 현장예배와 온라인 예배
코로나 사태로 현장 모임과 예배를 드리지 못하다가 Reopen Phase 2로 넘어가면서 5월 24일부터 현장 예배를 드릴 수 있게 되었다. 현재 주일 오전 11시에 장년 현장예배와 온라인 실시간 예배를 드리고 있다. (유튜브 채널: RTP지구촌교회 TV). 또한 유스와 영어대학생들을 위한 영어 예배도 오전 11시에 현장에서 드려지고 있다. 영어 예배도 온라인 실시간 예배를 겸하고 있다. 화-금요일까지는 오전 6시, 토요일에는 오전 7시에 새벽/아침 기도회로 모여 하나님의 은혜를 구하고 미국과 열방을 품고 중보하고 있다.
3). 이디오피아 특별지원 선교
이철 담임목사가 이사로도 섬기는 GCA (Global Cooperation for Advancement) 선교회는 코로나 사태로 어려움에 있는 이디오피아 목회자 가정들과 현지인들을 위한 긴급 지원 사역을 준비하여 진행하고 있다. 이슬람 지역에서 사역하고 있는 목회자 50 가정들에게 생활비 지원, 아파르 부족 마을의 유치원 원생들의 80 가정에 생활비를 지원하는 선교이다. 본 교회는 단기선교를 가지 못하는 상황에서 하나님의 사랑과 복음이 전해지기를 기도하며 헌금으로 동참하였다. GCA 대표 선교사 및 현지 NGO와 협력하여 이디오피아 아파르 부족에게 마스크, 의료장비, 체온계 등을 지원하고 있으며 현지인들에게 코로나와 관련하여 위생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4). 가을학기 평신도선교사대학
9월 13일 주일부터 가을학기 평신도선교사 대학이 진행될 예정이다. 새교우반, 제자삼는 제자, 장년성경공부(이사야)가 예정되어 있다. 이번에는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제자삼는 제자”반은 이철 담임목사가 저술한 교재를 통하여 소수의 인원이 집중하여 제자훈련을 받는다. 제자가 될 뿐만 아니라 다른 사람을 예수의 제자로 삼는 일에 순종하여 진행된다. 훈련받은 자들이 다른 사람을 훈련하고 세워가는 일이 연쇄적으로 이루어지는 훈련 프로그램이다. 또한 장년성경공부는 교단 연구/출판기관인 Lifeway에서 영어와 한어로 만든 교재로서 3개월간 집중하여 정해진 성경을 공부해 나간다. 여름에 “잠언/아가”서에 이어서 이번 가을학기에는 진도에 따라 “이사야”서를 공부하게 된다.
5). Food Pantry
코로나 사태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는 분들을 위하여 음식 나눔 사역을 진행하고 있다. 교회, 주위 빵집, Baptists on Mission 등을 통하여 음식들을 준비해 두고 필요하신 분들이 픽업하실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운전이 어려우신 분들을 위해서는 배달 사역도 감당하고 있다. 음식을 도네이션 하시기 원하시거나 필요하신 분들은 연락하실 수 있다. 문의: rtpjiguchon@gmail.com, 919-412-81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