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지역]한마음 RTP 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1). One Plus One신앙 캠페인 마쳐
지난 10월 한달동안 “One Plus One” 신앙 캠페인이 진행되었다. 이번 신앙 캠페인은 신앙적인 면과 실제 삶 속의 영역속에서 성숙과 변화를 위한 부분들을 각자 나름대로 정해 한달간 실천을 하는 캠페인이었다. 각기 작은 교회 공동체 별로 줌 모임 혹은 대면 모임을 통해 서로 변화에 대한 격려와 점검을 하였다. 이번 신앙 캠페인에 참가한 성도들은 이번 신앙 캠페인을 통해 변화될 자신에 대한 기대를 갖고 진행한만큼 실천이 잘 된 부분과 또 부족했던 부분들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2). 일대일 제자 양육
일대일 제자 양육 시스템을 갖고 제자화에 힘쓰고 있다. 일대일 제자 양육은 양육자가 양육 받을 사람을 16주 동안 일대일로 말씀과 교제를 통해 양육을 하게 되며, 이후 16주 과정에 대한 간단한 점검 및 시험을 통과한 후 일대일 제자 양육을 수료하게 된다. (사진) 일대일 제자 양육을 수료한 사람은 또 다른 사람을 양육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지게 된다. 제자가 또 다른 제자를 양육함으로 모두가 그리스도 안에서 제자화가 되는 것이 일대일 제자 양육의 목적이다. 올해는 코로나로 인해 일대일 대면이 어려워졌지만, 온라인 및 다양한 방법을 통해 일대일 제자양육이 진행되고 있다.
3). 남여 선교회 온라인 정기총회
매년 11월에 열렸던 남여 선교회 정기총회가 이번 코로나 사태로 인해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첫 온라인 정기총회인 만큼 각 선교회 임원단은 각별한 준비에 만전을 다하고 있다. 기존 대면 형식의 정기 총회와 달리 투표 및 안건 사항을 받는 것이 제한되는 만큼 이번 온라인 형식의 정기총회를 통해 최대한 형식과 절차를 따르는 회의를 진행하고자 계획하고 있다.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교회의 사역이 많아진 만큼 남.여선교회 정기총회 외에도 각 성경공부 및 공동체 모임 회의 등의 온라인 모임을 확대하고 있다.
4). 추수감사주일
11월 22일 추수감사주일을 맞아 주일 1부와 2부, 그리고 3부 예배에 감사 예배를 드린다. 1부는 대면 및 주차장의 드라이브 인 예배를 병행하며, 2부와 3부는 각각 드라이브 인 예배 형식으로 감사 예배를 드리게 된다. 2부 예배에서는 초등부 어린이들의 Table offering을 통해 각종 과일 및 채소를 하나님께 드림으로 예배를 시작하게 된다. 코로나로 인해 예배에 여러 제한이 따르고 전교우가 한 자리에 모여 예배를 드릴 수는 없지만 한 해 동안 하나님께서 베푸신 은혜를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감사 주일예배가 잘 마쳐질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
5). 추수감사절 이웃돕기
지난 코로나 사태 이후, 주위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다민족 이웃을 꾸준히 돕고 있다. 이번 추수 감사절을 맞아 각기 작은 교회 공동체 별로 ‘사랑의 박스’를 마련하여 그 안에 준비한 생필품 및 음식을 도네이션 형식으로 모아 어려움에 처한 다민족 가정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선교단은 이러한 사역들이 어려움에 처한 이웃들에게 도움이 되기 바라며, 앞으로 교회에서 지속적으로 진행할 계획임을 밝혔다. ‘사랑의 박스’ 전달 사역은 이번 추수감사절 시즌뿐 아니라 크리스마스 성탄 시즌에도 진행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