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이우리)

0
81

1). 단기선교팀 도미니카 8개 교회 탐방
도미니카 단기 선교팀 8명은 7월 10일(월)부터 14일(금)까지 4박 5일간 도미니카의 8개 교회를 탐방하고 돌아왔다. 이번 단기 선교팀은 도미니카의 WGM(World Grace Mission, 김현철 선교사) 선교관에서 지내면서 11, 12일 양일간에 6개와 13일 2개 현지 교회를 각각 탐방했다. 선교팀은 현지 목회자들을 만나 질의 면담으로 목회 활동과 교회의 상황 설명을 듣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단기 선교팀의 8개 교회 탐방은 교회가 향후 도미니카 선교 정책을 세우고 방침을 결정하는데 가교가 되는 사역이었다.
2). 주일학교 가족 수양회 및 유스부 수련회
주일학교에서는 지난 7월 10- 12일, 2박 3일간 Great Wolf Lodge Water Park에서 주일학교 가족 수양회를 가졌다. 이번 가족 수양회는 주일학교 담당 유중은 전도사의 인도로 교회와 가정의 협력 증진과 부모와 자녀 세대의 연합을 도모하는 취지로 실시되었다. 학생들과 학부모들20여명이 참가한 이번 행사를 통해 자녀 신앙교육을 위한 교회와 가정이 하나되는 시간이 되었다.
한편 유스 사역팀은 지난 7월 19-21일, 2박 3일간 Smith Lake Recreation Center에서 나윤정 전도사를 강사로 모시고 여름 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수련회는10명의 청소년들이 참가하였고 그리스도인으로서의 비전과 정체성 주제의 말씀집회와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 행사를 위해 배동근 유스부 팀장을 비롯 교사들과 학부모들의 헌신적인 봉사가 있었다.
3). 사랑의 선풍기 기증
제1여전도회(회장 조광례)에서는 지난 7월 22일(토) Fayetteville Urban Ministry에 선풍기 30대를 기증하였다. 이번 행사는 어려운 이웃들에게 주님의 사랑을 나누는 Fayetteville Urban Ministry의 사역 비전에 동참하는 마음으로 시작되었다. 더운 여름에 선풍기가 필요한 지역의 저소득층들에게 공동체의 사랑을 전하는 이 사역에 여전도회 회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있었다.
4). 7월 수요열린예배
위드엘 찬양팀은 지난7월 26일 수요 열린 예배를 드렸다. 수요 열린예배는 위드엘 찬양팀 리더이자, 위드엘 찬양팀의 곡 전반을 담당하는 서재원 목사 그리고 8명의 싱어, 연주자, 엔지니어를 중심으로 새로운 찬양의 보급과 열린예배 문화의 증진을 위한 사역이다. 이번 열린 예배는 ‘주의 집에 사는 자(시84:4)’라는 주제로 그와 관련된 8곡을 선별하여 성도들과 함께 찬양하며 은혜 나누는 시간이 되었다. 수요 열린예배는 매월 마지막 주 수요일 저녁 7시 30분에 본당에서 진행된다.
5). 전 교인 볼링대회
남전도회는 지난 7월 30일 주일 예배 후 교회 인근 Lafayette Line 볼링센터에서 전 교인 볼링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에서는 어른들부터 중고등부 유스 학생들까지 총 30여명이 참가해 단체전 형식으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날 오랜만에 열린 볼링 대회를 통해 전 성도들이 주 안에서 열린 마음으로 교제하며 교회가 하나되는 시간이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