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한국학교 2월소식

0
81

2023년 봄학기 개학 및 설날 학습-“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

2023년 봄학기 개학과 함께 검은 토끼해를 맞이하여 지난 1월21일 한국의 최대 명절인 설 맞이 체험 학습을 했다. 행사를 위해 트라이앵글한국학교 교사와 학생들은 모두 설빔으로 단장하고, 학교에서는 학생들에게 한복을 무료로 대여해 주기도 했다.  체험 학습에서는 설날의 어원과 유래를 배우고 설날에 먹는 음식과 세배하는 방법 배우기, 설날 노래 부르기, 전통놀이 체험 등의 시간을 가졌다.  3년만에 학교에 모여 형님반과 아우반으로 나눠 학생들이 다양한 전통놀이를 즐겁게 체험할 수 있도록 보조교사 학생들이 다른 학생들을 인도하며 한복과 꽃신 만들기, 칠교놀이, 팽이치기, 윷놀이, 연날리기등 설날에 즐겨하던 전통놀이를 체험하는 시간을 가졌다.   체험 학습시간이 끝난 후 부모님께 전교생이 까치 까치 설날 노래를 불러 드리고 ‘새해 복 많이 받으세요’하며 부모님께 세배를 드렸다. 코로나의 어려움을 이겨내고 이국 땅에서 맞이하는 설날에 자녀들에게 세배를 받으신 학부모님들은 모두 흐뭇해 하시며 가슴 뭉클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번 설맞이 행사는 한국학교에서 친구들과 함께 설 잔치를 통해 우리의 전통과 문화 예절을 배워 계속 전승해 나가고 설날이 학생들의 추억 속에 고이 간직하며 한국 전통의 좋은 점을 배우는 유익한 시간이었으며 한국학교의 소중함을 모두 가슴에 되새기는 즐거운 놀이 한마당이었다.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동포 학생들의 한국어 교육과 함께 역사 문화 공부를 하면서 Korean-American임을 깨닫고 미 주류사회에 건강하게 성장 발전하도록 교육하고 있다.  또한 많은 학생들에게 자원봉사를 통해 한국인의 나눔과 실천의 도를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국어 및 역사 문화 교육을 받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의 희망입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  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