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한국학교 가을학기 개강

0
123

Zoom과 Google Meet통한 화상수업

재미한국학교 동남부지역협의회가 주최한 제1회 동남부 온라인 교재 공모전에서 TKS의 장혜진 교사가 수상을 하였다. 장혜진 교사의 수업자료는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춘 율동, 동요, 동화, 만들기 등의 놀이 중심의 콘텐츠로 학생들의 호감도와 집중력을 높이는데 매우 효과적인 것으로 평가 받았으며, 이미 지난 3월부터 750만 재외동포 한국어교육 사이트 스터디코리안에 유아반 온라인 수업안을 최초로 공유하여 전세계 한국학교 선생님들에게 온라인 수업의 디딤돌을 마련하며 온라인 한국어 교육의 선도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

한편 학교는 이번 가을학기 4살부터 Zoom과 Google meet를 통한 실시간 수업을 진행하고 PPT Slide Show를 이용한 연령에 맞는 최적의 온라인 수업과 구글 클래스룸으로 수업체계를 관리하며 학생들에게 양질의 콘텐트와 과제 수행을 통해 학생들의 학습 격차와 질적 저하가 생기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한국어 교육에 힘쓰고 있다. 이번 가을학기 온라인 화상 수업의 긍정적인 면은 한 지역에 국한되지 않고 멀리 Danville, VA 에서도 학생이 등록하여 열심히 공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모든 것이 중단된 상황에서도 교실 수업을 100% 대신할 수는 없지만, 한국어 교육과 정체성 교육은 계속되어야 합니다. 함께 공부하고 싶은 학생들은 언제든지 학교로 연락 주기 바랍니다.
한국어 및 문화 역사 교육을 받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의 희망입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