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지역]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최동갑)

0
442

1).추수감사주일
한해동안 신실하게 인도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추수감사예배가 지난 11월22일(주일)에 있었다. “감사하는 자가 되라”(골3:15-17)는 제목의 최동갑 목사의 말씀과 함께 한어부,영어부 전목장이 함께 참여하여 제작한 추수감사절 특별영상으로 하나님께 감사를 올려드렸다.매년 추수감사주일 오후에 있던 목장/부서별 발표회 대신 이번에는 각 그룹에서 제작한 영상을 함께 나누며 예배를 드렸다.또한 추수감사절 특별헌금을 드렸고,이 헌금은 선교지의 필요를 채우는 데에 사용되게 된다.그리고 하루전21일(토)오후에는 침례식이 있었다.팬데믹 상황에 따라 안전위생수칙을 강화하여 진행되었고,영상을 통해 온 성도들이 함께 축복하는 시간이 되었다.
2). 최동갑목사은퇴및담임목사이취임예배
본교회에서 지난 19년간 담임목사로 사역하신 최동갑 목사가12월말에 은퇴하시고,김중규 목사가신임 담임목사로 청빙되어 사역을 시작하게 된다.이에따라 12월27일 주일 오전예배시간에는최동갑목사은퇴 및 담임목사 이취임 예배를 본 교회 비전센터에서 현장 예배와 실시간 온라인 예배로 드린다.
최동갑 목사는1988년 목사안수를 받은 후 지난 33년동안의 목회사역을 통해 미주와 한국에 있는 교회들을 섬기며 각 교회를 건강하게 세우는 사역에 헌신해 오셨다.또한 미국과 한국의 침례신학교에서의 교수사역과 여러 선교지의 신학교 강의 사역을 통해 말씀에 뿌리를 둔 사역자들을 양성하는 일에 힘써 오셨다.교회는 최동갑 목사를 원로 목사로 추대하고,은퇴 이후에 선교지를 방문하며 섬기는 사역을 함께 후원하게 된다.은퇴 및 이취임예배에 관한 세부 사항은 팬데믹 상황에 의해 변경될 수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교회 홈페이지(www.fkbc.org)에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3). 라티문성탄헌금, 성탄축하예배
11월29일(주일)부터12월6일(주일)까지 남침례교단 해외선교부(IMB)와 함께 국제선교기도주간을 지키고, 12월6일(주일)에 라티문 성탄헌금을 드리게 된다.이를 위해 11월30일(월)부터 12월5일(토)까지는 기존에 진행해오던 619 온전함 기도회를 라티문 성탄 특별기도회로 드리게 된다.매일마다 찬양과 말씀과 선교지 소식을 담은 영상과 기도제목을 나누며 성탄의 깊은 의미를 기억하며 동참하는 한 주간을 보내게 될 것이다.또한 12월 동안 헌혈,난민가정 선물 패키지 등의 활동을 갖게 된다.
12월20일(주일)에는 성탄축하예배로 드려지게 되고,유스 오케스트라와 교회 연합성가대가 함께 준비하는 virtual 성가대를 통해 성탄의 은혜와 기쁨을 나누게 될 예정이다.
4). 새가족환영안내
교회에 새롭게 등록하거나,교회에 대해 더 알기 원하는 분들을 위해 매주일 예배후에 온라인 Zoom 미팅이 이루어지고 있다. bit.ly/fkbc-new를 통해, 또는 zoom미팅 아이디: 891 8992 8447 /패스코드: 1234를 통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