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한일철)
1). 창립 45주년 감사예배
지난 8월 8일 주일에는 창립 45주년을 기념하며 감사예배를 드렸다. 8월부터 모든 예배에 대면 예배를 드리게 되어 창립 감사예배가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되었다. 오랫동안 만나지 못하였던 성도들이 모여 창립 45주년을 축하하며 그동안 교회를 지키시고 보호하신 하나님의 은혜에 감사하였다. 이 날에 유아세례와 성인세례 그리고 입교식이 거행되었으며 코로나로 온 성도가 모일 수 없어서 중단되었던 성찬식도 거행되었다.
2). 선교지 구호품 전달
코로나로 인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선교지에 특별 구호품 전달을 해오고 있다. 이번에는 코스타리카에 제6차 구호품을 전달하였다. 코스타리카의 박성도 선교사는 치리뽀 산맥에 살고 있는 까베까르 인디언들을 오랫동안 섬겨오고 있으며, 이번 구호품은 박성도 선교사가 개척한 13개의 교회 중에서 제2교회, 제3교회와 제13교회의 약 100가정에 전달되었다. 또한 치리뽀 인디언 교인들의 자녀들 중 산호세의 학교에 다닐 수 있도록 5명의 학생에게 장학금을 전달하였다.
3). 선교사역 후원 모금운동
9월에는 본교회 파송 선교사인 남아공의 김종현 선교사의 사역을 지원하기 위한 도네이션을 모금한다. 김종현 선교사는 남아공의 한인 선교사들과 함께 남아공의 수도 프레토리아 근처에 선교센터 건축을 계획하고 있다. 선교센터는 남아공의 한인 선교사 지원과 훈련 그리고 선교지 행사 등을 위하여 사용될 예정이다. 선교 부지를 위한 모금에 동참을 기다리고 있다.
4). 대면 노회
그동안 코로나로 인하여 비대면 ZOOM 화상 회의로 개최되었던 KAPC 동남부 노회 82회 정기회가 9월 20일 플로리다의 크레스터뷰에 위치한 플로리다 새생명한인장로교회에서 대면으로 개최된다. 노회장 정성환 목사가 시무하고 있으며 노회원들과 총대 장로들을 맞이하기 위한 준비에 만전을 기하고 있다. 교회에서 목사 회원들과 총대 장로들이 이 회의에 참석을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