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한일철)

1). 한일철 목사 KAPC 총회장과 선교사역
담임 한일철 목사는 9월 한 달 동안 KAPC 총회장으로서 아시아 지역을 방문하였다. KAPC 교단에 속한 아시아 지역 총회 파송 선교사들을 만나 위로와 격려의 시간을 가졌고, 현지 신학교를 방문하여 신학생들을 격려하고 말씀을 전하였다. 또한 아시아노회에 참석하여 아시아 지역의 교회들의 현지 목사들과 간담회를 하였고 필리핀과 캄보디아의 선교지를 방문하여 말씀으로 복음을 전하고 구호품으로 예수 그리스도의 사랑을 전달하였다. 한국에서는 고신, 대신, 합동, 합신등 4개의 총회에 친선사절단으로 참석하여 교단들과의 교류 관계를 개선하고 예배 중에 말씀을 선포하였다.
2). 그린스보로 연장자회 주관 한가위 잔치
그린스보로 연장자회(회장 정수자)가 주관하는 한가위 잔치가 9월 27일(토) 본 교회에서 열렸다. 그린스보로 지역을 포함한 트라이애드지역 65세 이상의 연장자들이 모여 1부 예배를 드리고 추석 잔치를 시작하였다. 특별히 제일장로교회 담임 김기석 목사께서 어르신들을 위로하고 격려하는 말씀을 전했다. 이날 행사는, 사물놀이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참석하신 모든 분들이 기쁨의 교제를 나누었다. 참석한 모든 분들은 교회 성도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으로 만찬을 즐겼고 여러가지 게임을 통해 상품도 나누고 오후까지 추석의 기쁨을 함께 만끽했다.
3). K-Food Festival
10월18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2시까지 교회 드림센터에서 Korean Food Festival이 열린다. 지역의 한인들뿐 만 아니라 주변의 문화가 다른 사람들에게 한국 음식을 소개하고 판매한다. 금번 Korean Food Festival은 온라인으로 선주문을 받는다. 온라인 주문은 그린스보로한인장로교회 홈페이지의 자유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비용은 벤모(Venmo) 혹은 계좌송금(Zelle)로 가능하다. 이번 Korean Food Festival은 선교를 위한 행사로써 통해서 얻어진 모든 수익금은 선교를 위해 사용된다.
4). 담임목사 동정
한일철 목사는 KAPC 총회장으로서, 10월6일(월)부터 9일(목)까지 보스톤에서 개최되는 KAPC 세계선교회(WMS) 북미주 선교대회에 참석한다. 특별히 선교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한일철 목사는 KAPC 회장으로서 금번 선교대회에서 선교 중심의 교회와 선교 중심의 총회가 되도록 격려하고, KAPC 교단에 속한 모든 교회가 선교에 전심으로 동참하기를 말씀으로 도전하게 된다. 또한 10월20일(월)에는 뉴욕의 퀸즈장로교회에서 열리는 KAPC 동부 지역 목사장로기도회에 참석하게 된다. 금년에 KAPC 교단에서는 처음으로 3개의 지역으로 나뉘어 목사장로기도회를 개최한다.
5). 10월 행사
1) 명랑 운동회
매년 가을이 되면 전교인이 함께 참여하는 명랑 운동회(가을 운동회)가 개최된다. 올해는 10월 5일 주일 체육 사역팀이 주관하여, 어린 아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참가할 수 있는 게임을 준비하였다. 운동회는 온 성도들이 체육활동을 통해 즐겁게 친교를 나누는 시간이다.
2) 가을단풍 여행
성도 40여명은 10월21일(화)부터 22일(수)까지 1박2일, 동북부 가을 단풍여행을 떠난다. 필라델피아의 랭케스터에 있는 Sight and Sound 극장에서 성극 ‘노아’를 관람하고 필라델피아 다운타운을 관광하게 된다. 가을 여행을 통해 하나님의 창조의 아름다움과 성극을 통해 하나님의 사랑을 새롭게 느끼는 시간이 될 것이다.
3) 할렐루야 나이트
교회 아이들은 매년 10월 31일 할렐루야 나이트에 교회에서 모인다. 세상의 할로윈이 아닌 하나님의 사랑 안에서 기쁨의 시간을 갖는다. 여러가지 게임과 간식이 준비되고, 바운스 하우스 등을 설치하여 아이들이 안전하고 재미있는 시간으로 보낼 예정이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