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한일철)
1). 제자훈련 졸업 및 일대일 양육 시작
지난 9월6일 (주일 3부예배시)에 제9기 제자훈련 여자반의 졸업식이 있었다. ‘너희는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로 삼으라’(마태복음28:19)는 주님의 지상 명령에 순종하여 그리스도의 참된 제자를 계속해서 양성하고 있다. 금번에 졸업한 여자 제자반 6명은 지난 32주의 모든 과정을 마쳤으며, 졸업생들은 이날 봉헌 찬양으로 하나님께 영광을 돌렸다. 졸업자들은 사역자 반(20주 과정)에 참여할 자격을 갖추게 된다. 한편 전반기 6명의 수료자를 배출한 일대일 제자 양육 훈련도 계속되고 있다. 17주 동안 양육자와 동반자가 일대일로 만나 우리가 믿고 있는 바 기독교 신앙의 핵심 주제들을 심도 있게 배우며, 말씀을 바탕으로 삶을 나누고 온전한 신앙인으로 양육 받는 과정이다. 지난 9월 6명이 시작되어 진행중이며 수시로 모집한다.
2). 그린스보로 연장자회 추석잔치
지난 9월 23일 (토) 그린스보로 연장자회 추석잔치가 본교회에서 개최되었다. 잔치 행사는 오전 10시부터 시작 국기에 대한 묵념, 애국가 제창을 시작으로 진행, 역대 회장단 소개, 지역 봉사 활통 및 재무 보고, 사물놀이 공연, 한일철 목사 강연 등으로 오전 시간 1부 순서를 모두 마쳤다. 연장자 회원들은 점심식사 후에 난타공연과 빙고 게임으로 행복한 시간으로 모처럼 만에 즐겼다. 이날 맛있는 점심식사는 본 교회에서 제공을 했다.
3). 가을체육대회 명랑운동회
9월24일 주일 오후1:30, 교회 드림센터에서 전교인이 함께 하는 체육대회, 명랑운동회가 열렸다. 모든 남녀 선교회와 대학부와 청년2부를 청팀과 백팀으로 나누고 재미있는 게임들을 펼쳤다. 팬데믹이 끝나고 처음 갖는 전교인 체육대회를 통해서 어린아이부터 노년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연령층의 성도들이 함께 어우러져 교회가 하나되고 기쁨을 나누며 교제하는 시간이 되었다.
4). 담임목사 선교
담임목사 한일철 목사는 10월 한 달간 선교활동을 하게 된다. 본 교회가 속한 KAPC교단
세계선교회(WMS) 아시아 선교 대회가 필리핀에서 10월 3일 개최된다. 아시아 8개 국가에서 참가한 교사들과, 필리핀 아시아 노회원들, 그리고 선교회 이사들 모두 100여명이 참가하는 이번 선교대회 기간에 6가정을 총회 파송 선교사로 파송할 예정이다. 담임목사는 선교대회 참석이후 현재 교회가 협력하는 필리핀, 베트남, 한국 선교지들을 방문하여 강의하고 메세지를 선포하고 선교사들을 위로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5). 할렐루야의 밤
CM에서는 매년 할로윈 축제의 기독교적 대안으로 ‘할렐루야의 밤’을 연다. 이번에는 10월31일 오후 4시부터 6시30분까지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노는 시간을 갖는다. 행사에 참여하는 아이들은 게임을 통해 푸짐한 상품을 받게 되며, 참여하는 아이들과 학부모들을 위해 저녁 식사가 준비된다. 예수님 안에서 행복한 시간이 되기를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