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이우리)

0
164

1). 캄보디아 단기선교
캄보디아 단기선교팀은 지난 8월 11-17일까지 캄보디아 프놈펜, 껌퐁츠낭, 스텅하브, 포이펫 일대에서 다녀왔다. 이번 선교는 이우리 담임목사와 선교위원장 이태호 장로가 교회에서 후원하고 있는 캄보디아 지역의 선교사들을 직접 만나 격려하고 전반적인 사역들을 돌아보며 향후 교회의 선교비전을 세우기 위한 일환으로 계획되었다. 선교팀은 껌퐁츠낭에 위치한 황의명 선교사의 교회와 태국 국경지역 포이펫에서 사역 중인 고영립 선교사의 선교센터를 방문하여 선교사 가정과 사역팀을 격려하였다. 이번 선교를 통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선교적 교회로 나아가는 기회가 될 수 있기를 기대해본다.
2). CPR(심폐소생술) 및 AED(자동체외식 제세동기) 교육
지난 8월 25일 주일 예배 후 2시30분부터 JOY 체육관에서 심폐소생술 및 제세동기 교육이 있었다. 불시에 있을지 모를 사태에 대비하기 위한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행사는 훼잇빌 시 소방서에서 Jeffry Tanner 구급 대원이 직접 강의를 진행하였고, 심폐소생술과 제세동기 사용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는 성도들이 참여하였으며, 이론과 실제를 겸비한 실제적인 교육이 이루어졌다. 심혈관 질환을 앓고 있는 성인들이 늘어나고 있고, 갑작스러운 심장마비 및 심부전과 같은 사고가 발생하였을 때에 신속한 대처는 환자의 생명을 위한 골든 타임을 확보할 수 있는 만큼 매우 중요하다.

특히 연장자 성도들이 많은 교회에서 이러한 교육행사는 매우 시의적절한 의미가 있다고 평가할 수 있다. 이번 심폐소생술 데모 행사는 이재영 장로가 기획하고 이루어진 행사이다.
3). 전교인 수련회
전교인 수련회가 8월 31일(토)부터 9월 2일(월)까지 2박 3일 간의 일정으로 Myrtle Beach 인근 Hilton Resort에서 진행된다. 9월 2일 노동절 휴일을 맞아 KM, EM, 유스, 청년부 CM에서120여명의 성도들이 참가하는 이번 수련회에서는 말씀집회와 더불어 사랑방 별 장기자랑, 공동체 레크레이션 등의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주일 오후에는 모든 성도들 개인의 취향에 따라 골프, 볼링, 물놀이, 낚시 등 다양한 특별활동으로 하루를 즐기며 보낸다.
4). 수요열린예배
지난8월 28일 저녁 7시30분에 수요열린예배가 있었다. 매월 마지막 수요일은 찬양을 맘껏 드리며 하나님을 불러보는 열린예배를 드린다. 이번 달 예배는 서재원 목사의 인도로 시편 105편 24절에서 45절의 말씀을 근거로 ‘자기의 백성을 크게 번성하게 하사’라는 주제로 진행되었다. 특히 이번 예배는 ‘너 예수께 조용히 나가’를 시작으로 ‘나는 주만 높이리’, ‘예수보다 더 큰 사랑’, ‘나는 믿네’, ‘죄에서 자유를 얻게 함은’ ‘아름답고 놀라운 주 예수’, ‘나의 하나님, ‘임마누엘’과 같은 9개의 곡들을 성도들과 함께 나누며 은혜 넘치는 찬양의 시간으로 진행되었다.
5). 한국학교 개강 및 성경공부
가을학기 한국학교 개강이 9월 14일부터 시작된다. 학교 담당 유중은 전도사는 지난 봄학기 때보다는 등록 어린이가 증원될 것으로 예상하고, 말씀을 배우고 한글, 문화등 유익한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있다고 전했다. 등록 및 자세한 문의: 910.323.2466 (교회 사무실)
성경공부 바이블 아카데미는 특별히 김준혁 목사가 인도하는’ 성경 속 인물 열전’이 신설되어 9월11일 수요일 오전 10시부터 시작, 6주간 매주 수요일 진행된다. 한편 푸른대학 가을학기가 9월 14일 토요일 오전 10시, 개강하여 12주간 진행된다. 과목으로는 전통무용, 스트레칭, 모바일교육, 골프교실 그리고
특별활동으로 영화감상, 노래자랑이 있다.

6). 사랑방별로 점심식사 준비
매주 예배후 전교인 점심식사를 나누게 된다. 점심식사는 각 사랑방 별로 준비하고, 식사는 성도들이 원하는 자리에서 먹고 서로 친교를 나누고 있다. 친교 후에는 오후 1시부터 사랑방별로 성경공부를 실시하는데, 예배시간에 들었던 설교 본문 내용으로 목자가 인도하며 의견들을 나누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