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 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0
247

1). 창립 35주년 기념 말씀 사경회
지난 9월9-11일 교회 창립 35주년을 맞아 기념 말씀 사경회가 이건호 목사(그린빌 한인장로교회)를 강사로 모시고 열렸다. 강사 이목사는 ‘구원의 길’이란 주제로 빌립보서 말씀 강해를 금,토요저녁 집회, 토요 새벽집회와 주일예배 시간에 전했다. 한편 교회는 35주년을 맞아 성도들이 함께 예배 후 만찬을 나누고 케이크를 자르는 시간을 가졌다. 지난 35년간 함께 하신 하나님께 감사를 드리는 시간을 가졌다.
2). 온 교우 말씀 암송대회
지난 9월11일 창립 35주년 기념 주일 만찬 후, 온 교우가 함께하는 말씀 암송대회가 열렸다. 이 대회의 목적은 암송한 말씀을 실제 삶 속에 적용의 일환으로 초등부 어린이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그리고 그룹들이 신청하여 말씀 잔치가 진행되었다. 이번 대회에서는 여러 팀들이 말씀한 암송을 무대에서 낭독하였으며 일부 팀들은 말씀 암송 외에도 그룹 퍼포먼스로 청중들에게 웃음을 선사하기도 했다. 이날 대회는 푸짐한 상품을 통하여 온 성도가 함께 창립 기념을 축하하며 즐거운 축제의 시간이었다.
3). EM 청년부 수련회
EM 청년부는 지난 9월 16-18일 2박3일간의 수련회를 실시했다. 이번 수련회는 EM 청년부 45명이 참석하고 최근 청빙 된 나윤정 전도사가 강사로 말씀을 전했다. 최근 EM 청년부는 나윤정 전도사의 전임 사역자 부임과 더불어 새롭게 가을 사역을 시작하였다. 최근 교회 주변 학교에서 혹은 직장 관계로 NC지역에 새로이 온 영어권 청년들이 EM 청년부에 등록함으로 청년부서는 전도와 사역에 활기를 띠고 있다. EM 청년부는 KM 청년부 와도 연합 모임, 연합 체육 교제를 통하여 한어 권 청년들 과도 교류하고 있으며 앞으로 더 많은 연합 교제가 진행될 전망이다.
4). 한마음 피크닉
10월 1일(토) Piney Wood Park에서 온 교우 피크닉이 있다. 지난 팬데믹 이후 3년만에 재개된 이번 피크닉은 다양한 연령층을 위한 다채로운 게임과 교제로 진행된다. 교회는 이번 피크닉에 주변 이웃들을 함께 초대하여 전도의 장으로 삼고, 팬데믹 이후 원활하지 못했던 야외 모임 및 교제를 이번 피크닉을 통해 다시 활성화시킬 계획이다. 교회는 주일 식사 재개와 야외 모임 활성화를 통해 좀더 전도의 장을 넓히고, 주변 이웃 사역에 초점을 맞춰 가을 사역을 전개한다.
5).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
10월 첫 주부터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 기간에 들어간다. 교회는 이 캠페인을 매년 두 차례 봄철과 가을철에 시행하고 있다. 이 캠페인 한달 기간동안 모든 부서 및 그룹이 집중하여 정해진 말씀을 배우고 묵상하며 그룹별 모임을 통하여 나눔을 하게 된다. 이를 통하여 성도들의 신앙 성장을 도모하고, 교제를 통하여 그룹별 친목을 다지는 것 역시 기대하게 된다. 이번 가을철 캠페인은 요한 2서를 중심으로 다뤄지며 이 캠페인이 끝나면 각 공동체의 리더들이 모여 리뷰 시간을 갖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