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1). 유스부 수련회
유스 그룹은 지난 8월 7-9일, 2박 3일간 Haw River State Park Convention Center에서 여름 수련회를 가졌다. 이번 수련회는 Joshua Dickens 전도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Spiritual Living’ 이라는 주제로 로마서 8장 말씀을 나눴다. 유스부는 이번 여름 기간 매주일 금요일 저녁마다 특별 Activity의 시간을 통해 기도 및 친교의 시간을 가졌으며, 기존 멤버의 친구들과 최근 이 지역에 새로 온 가정의 유스들을 금요 모임과 수련회에 초대하여 전도의 기회로 삼았다. 한편 이번 수련회는 말씀과 기도 외에도 다양한 실내외 Activity를 통해 유스 학생들에게 귀한 은혜의 시간과 추억을 만드는 기회가 되었다.
2). 초등부 여름성경학교(VBS)
지난 8월 11-14일까지 초등부를 위한 여름 성경학교가 실시되었다. 이번 여름 성경학교는 ‘Spark Studios’ 라는 주제 아래 에베소서 2장 10절의 말씀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미국 남침례교단에서 매년 제공되는 VBS 교재에 따른 다양한 엑티비티와 교회 자체적으로 준비한 프로그램이 추가되어 더욱 알차게 진행되었다. 초등부 담당 박지민 목사는 부임 후 첫 여름 성경학교를 준비하게 되었는데, 한국에서 다양한 사역 경험을 토대로 이번 VBS를 준비 단계부터 체계적으로 진행하였다.
3). KM/EM 청년부 연합 예배
청년부는 한어권 청년부인 KM과 영어권 청년부인 EM으로 나뉜다. 조재언 담임 목사는 지난 6월부터 총 5차례에 걸쳐 매월 마지막 주 KM/EM 청년부 연합예배를 통하여 청년들에게 교회의 비전을 제시하고, 때에 갖추어야 할 그리스도인의 자세에 대해서 말씀을 전했다. 현재 청년부는 한어권과 영어권으로 구분되어 각 부서별 예배를 드리고 각 사역도 따로 구분되어 진행되고 있지만, 예배 후 주중 체육 활동을 통하여 활발하게 교류를 하고 있다. 최근 새학기의 시작과 함께 청년부에 많은 청년들이 와서 등록을 하고 있으며, 이에 맞춰 KM/EM 청년부 역시 새교우 환영팀을 운영하여 새로운 청년들의 교회 정착을 돕고 있다.
4). 창립 35주년 기념 말씀 사경회
9월달 교회 창립 35주년을 맞아 말씀 사경회가 9월 9-11일까지 개최된다. 이번 말씀 사경회는 이건호 목사(그린빌 한인장로교회)를 강사로 초빙하여 ‘구원의 길’이라는 주제로 은혜의 시간을 갖는다. 말씀 사경회는 9월 9일 금요일 저녁 집회와, 10일 토요일 저녁 집회 그리고 주일 집회로 이어진다. 교회의 모든 사역은 창립 기념일을 기해 팬데믹 전으로 돌아가 각 부서별 예배 시간 조정 및 식사 교제도 재개된다.
5). 창립기념 성경암송대회
남선교회에서는 창립 35주년 기념을 맞아 전교우 성경 암송대회를 개최한다. 지난해 34주년 기념에 처음 실시했던 성경 암송대회는 2회를 맞게 된다. 전교우가 참여하는 이 대회를 통해 성도들이 하나님의 말씀을 암송하고 삶 속에 실천하여 살아가게 하기 위한 목적과 말씀을 통한 교제의 잔치의 목적으로 열린다. 초등부 어린이에서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가족별, 그룹별, 공동체별, 부서별 참가를 통해 공동체 의식뿐 아니라, 준비하는 과정 속에서 교제를 다질 수 있어 성도들의 참여율이 높다. 이번 성경 암송대회에는 작년과 같이 푸짐한 상품이 준비되어 성도들의 기대가 크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