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1). 초등부 여름성경학교
초등부 여름성경학교(VBS)가 지난 8월 12-14일 3일동안 있었다. 이번 주제는 ‘Destination, Dig it’ 이란 주제로 열렸으며 다양한 프로그램과 Activity로 진행되었다. 초등부는 현 팬데믹이라는 제한적 환경과 상황에서 방역 수칙을 지키고 여름성경학교 내내 참여한 모든 스텝 및 어린이들은 마스크를 쓰고 있어야 했으며, 가급적 넓은 공간과 환기가 잘되는 곳에서 프로그램 진행을 하였다. 예년과 달리 제한된 상황에서 어린이 성경학교를 진행하다 보니 많은 어려움이 있었지만, 대체적으로 계획대로 잘 진행되었고, 참여한 어린이들도 방역 수칙을 잘 지켜 무사히 마치게 되었다.
2). 에콰도르 단기선교팀 파송
10여년의 기간동안 에콰도르 또아카소라는 오지 마을에 매년 단기 선교팀을 보내며 선교를 집중해왔다. 그러나 지난 팬데믹 기간동안 단기 선교팀이 가지 못한 상황에서 최근 교회의 선교단은 현지의 목회자를 비롯한 교회 성도들과 줌 온라인 미팅을 통해 현지의 사정을 접하게 되었다. 경제적 타격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가정들과 어린이들이 있어 도움이 절실히 필요한 가운데 선교단에서는 8월 23-28일까지 4명(사진)으로 구성된 단기 사역팀을 파송하여 현지의 어려운 가정을 돕는 사역을 중심으로 단기선교를 하게 되었다. 교회는 이외에도 협력 선교사들에게 후원 및 필요한 물품을 보내는 사역들을 통하여 팬데믹 기간동안 어려움에 처한 선교사들을 돕고 있다.
3). 유스부 & EM청년부 영어권 연합수련회
중고등부와 EM 청년부의 영어권이 9월3-6일까지 연합수련회를 떠난다. 이번 수련회는 영어권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연합으로 하는 수련회인 만큼, 청년들은 어린 청소년 동생들을 이끌어주고, 어린 청소년들은 청년들과 함께 교제하며 배우는 수련회이다. 팬데믹 상황속에서 열리는 이번 수련회는 백신 2차 접종자의 한해서 신청 접수를 받았으며, 백신 접종을 하지못한 청소년들은 수련회 이후 교회에서 1일 이벤트 행사를 실시하게 된다. 한편 EM 청년부 담당 송 린 전도사가 이번 수련회의 디렉터를 맞는다.
4). 창립 34주년 부흥회
올해 교회가 창립 34주년을 맞아 9월 10-12일까지 정용갑 목사를 강사로 초빙하여 부흥회를 개최하고 이 시대의 교회의 방향과 선교에 대해 말씀을 나누게 된다. 정용갑 목사는 본교회의 3대 담임목사를 역임했으며, 풀러 신학대학교 선교학 교수를 역임하고, 현재는 미주 장로회 신학대학교 선교학 교수로 재직중에 있다. 창립기념 부흥회의 집회 일정은 9월 10일 금요일 저녁 7시 30분, 11일 새벽 6시와 저녁 7시, 그리고 주일 오전 9시(1부)와 11시(2부)이다. 자세한 정보 사항은 교회 홈페이지에서 얻을 수 있다.
5). 창립기념 성경암송대회
창립 34주년을 기념하여 부흥회 외에 온 성도가 참여하는 성경 암송대회가 개최된다. 어린이에서부터 장년까지 참여하는 이번 행사에는 말씀 암송을 생활화하고 말씀을 기반으로 신앙을 세워가려는 데 목적이 있다. 참여한 이들은 개인 및 그룹 혹은 공동체 별로 참여신청을 하였고, 엄중한 심사 아래 성경구절 암송을 하게 된다. 각 참여한 팀 및 개인에게는 기념 티셔츠를 제공하게 되며, 심사를 통하여 다양하고 푸짐한 상품도 증정된다. 교회는 남여 선교회를 중심으로 말씀 암송의 열풍이 일어나고 있으며, 한 참여자는 암송이 쉽지는 않지만, 암송한 구절들이 많아질수록 말씀에 대한 사모함이 더 생길 뿐 아니라 성취감도 얻게 된다고 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