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1). 신년시무 시작
지난 1월 3일 첫 주일 예배를 시작으로 한 해의 사역을 시작했다. 교회는 코로나 사태가 조속히 진정되기를 바라며 올 한 해의 사역의 계획을 수립하고, 빌립보서 3장 3절 ‘성령으로 봉사하고 예수님을 자랑하자’ 라는 말씀을 금년 한 해 목표 말씀으로 삼아 시무를 시작했다. 이날 현판식은 사역 대표로 전임 남선교회 회장이 후임 회장에게 인계를 하였고, 조재언 담임목사는 어려움 가운데서도 성령의 도우심으로 하나님께 예배와 사역에 최선을 다하고 오직 예수님만을 높이는 그런 한 해가 되자고 말씀을 통해 강조했다.
2). 온라인 장년 성경공부
주일 드라이브 인 예배 후 교회 웹사이트를 통해 장년 성경공부가 제공되고 있다. 교회 목회자를 비롯하여 직분자 중에서 특별히 가르침의 은사가 있는 분들을 중심으로 교사단을 구성했으며 각 교사는 7주씩 다양한 주제의 성경공부를 인도하게 된다. 성경공부 교사는 파워포인트를 이용한 강의를 미리 녹화하여 홈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주일 예배 후 오후 시간에 성도들이 카톡을 통해 전달받은 링크에 클릭하여 장년 성경공부에 참여하는 방식이다. 21년 장년 성경공부는 구약의 역사서를 시작으로 모세오경, 로마서, 잠언, 등 다양하게 계획되어 있다.
3). 한마음 특별 장학금
한마음 장학회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21년 가을학기의 학비 마련에 어려움을 겪는 대학생들에게 특별 장학금을 지급한다. 신청대상은 현재 재학중인 한인 대학생이며 또한21년 가을학기 입학 예정자도 포함된다. 신청자는 신청서 및 에세이, 그리고 추천인 서류와 재학 증명서 혹은 입학 허가서를 3월 15일까지 제출하고, 한마음 장학회가 서류를 검토 및 심의, 필요시 줌 인터뷰를 진행하여 3월 말 최종 선발을 한다. 선발된 학생은 개별통보되며 4월 첫주 부활절 기념 주일예배 시 장학금과 함께 장학증서가 수여된다. 한마음 장학회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에게 학비로 보탬에 되고, 격려가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특별 장학금을 마련했다.
4). 제직훈련
제직회는 2월 첫 주 토요일 21년 제직훈련을 실시한다. 이번 제직훈련에서는 교회 기존 제직회 집사와 21년 신임 집사가 함께 훈련을 받는다. 훈련의 내용은 침례교회의 정체성과 교회 직분자로서의 역할 및 선교와 비전 등 세 개의 강의를 중심으로 하게 된다. 교회는 정기적으로 제직회의 훈련을 통하여 침례교의 정체성을 잃어버리지 않기 위해 노력하며 또한 교회의 직분자들을 훈련함으로써 봉사와 섬김을 하는데 있어 신앙의 기본과 겸손을 강조하고 있다.
5). 재의 수요일 저녁예배
2월 17일 수요일은 저녁 7시 30분 재의 수요 저녁예배를 드리게 된다. 재의 수요일은 교회 절기상 사순절의 시작을 알리는 날로, 자신의 죄와 허물을 돌아보고 하나님께 회개하는 사순절의 시작과 동시에 예배를 드리는 날이다. 모든 성도들이 코비드-19로 인해 교회 본당에서 함께 예배를 드릴 수 없는 만큼 안전과 방역 수칙을 지키며 드라이브 인 예배로 재의 수요예배를 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