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벌링턴교회 (담임목사 박지민)
8월 20일 주일 오후 4시, 박지민 목사의 담임목사 취임 감사 예배가 교계 관계자들과 지역 교회의 목회자들 및 많은 하객들이 참석한 가운데 있었다. 감사 예배는 한마음 RTP 교회의 정병준 목사의 사회와 나윤정 전도사의 통역으로 교회가 든든하게 세워져 가기를 바라는 성도들의 열정으로 드려진 예배였다.
한마음 RTP 교회의 조재언 목사는 마태복음 28장 18-20절 본문으로 “영적으로 무장하고, 영적으로 깨어서 제자를 삼으라”는 주제의 말씀을 전했고, 박지민 목사는 취임 인사에서 “교회가 크고 세련된 교회가 되기보다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다면 가장 먼저 찾으시는 교회가 되기를 원한다”는 뜻을 전했다. 이어서 Pastor Chris Howe (First Baptist Church of Graham)와 김의현 목사(인천 감자교회)의 권면 영상이 이어지고 한마음 RTP 교회의 특송 팀이 ‘기름 부으심’ 제목의 찬양이 있었다. 끝으로 미시간에서 온 이요환 목사의 축도로 취임 예배는 은혜가 충만한 가운데 모두 마쳤다. 예배 후 축하 만찬으로 교제하는 시간이 있었다.
2). 청년부 모임 시작
8월부터 청년부 모임이 시작되었다. 모임은 주일 오후 1시이며 박지민 목사가 인도한다. 한국에서 청년 사역을 해 온 박지민 목사가 전심을 다해 이 시대 청년들의 어려움과 영적 필요를 함께 고민하며 나아가는 자리에 청년들과 UNCG, ELON에 있는 대학생들이 참여하고 있다. 앞으로 인근 지역의 많은 청년들이 함께 동참하는 모임이 되기를 소망한다.
3). 여름성경학교 (VBS)
유초등부는 한마음 RTP 교회가 실시한 여름성경학교에 참여하였다. 박지민 목사는 본 교회에 오기 전에 한마음 RTP 교회에서 기획과 준비에 참여했던 연유로 함께하게 되었다. 인솔자와 2세부터 9세까지의 어린이들이 3일간 40여명의 유초등부 어린이들과 뜻깊고 알찬 시간을 보냈다.
4). 유초등부 예배시작
8월 6일 주일부터 유초등부 예배가 새롭게 시작되었다. 어린이들이 하나님을 예배하는 것이 얼마나 중요한지와 말씀을 올바르게 앎으로써 건강한 믿음을 가지고 자라갈 수 있게 양육하려는 꿈을 갖고 시작하였다. 예배 시작은 주일 오전 10시 30분부터 55분까지 드려지며 11:00-12:00pm까지 말씀을 배우는 Bible Study 시간을 갖는다.
5). 웹사이트, 유튜브 개설
8월부터 교회의 웹사이트와 유튜브 계정이 새롭게 오픈 되었다. 신규 웹사이트와 유튜브를 통해 매일 새벽 기도와 주일 예배가 업로드 되고 있다. 복음 전파와 성도들의 교제가 있는 하나님을 사랑하고 사람을 사랑하는 공동체 공간으로 자리잡기를 기대한다. 유튜브는 @hanmaumburlingtonchurch (한글 검색 가능)을 검색하면 아침예배와 주일예배 설교를 시청할 수 있다. 웹사이트 주소는 다음과 같다. http://hanmaumburlingtonchurch.or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