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 한국학교 소식 / 비대면 온라인 수업

0
634

2020년 가을학기 개학8월 8일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COVID 19사태의 시작과 동시에 교사회와 학부모회의 이해와 협조로 신속하게 온라인 수업으로 전환하여 수업 결손없이 봄학기를 마무리하였다. 계속되는 팬데믹으로 한 번도 가보지 못한 복잡한 시대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이번 가을학기는 비대면 온라인 수업으로 신학기 학생들을 맞이한다. 아이들과 함께 컴퓨터를 쓰는 일은 익숙하지 않은 어려운 작업이다. 그러나 온 세계가 이렇게 변하고 있으니 이는 아무도 피할 수 없는 새 시대의 과제로 전 교사들이 최선을 다해 가을학기 준비를 완료하였다.
이번 가을학기 온라인 수업은 지난학기의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더욱더 보강된 대면 비대면 수업을 한다. 학교는 Google Doc, Google Class, Zoom Webinar, 그리고 기타 온라인 프로그램을 활용하여 한국어 언어 교육 및 역사와 문화 교육에 전념한다.
개학날에는 Drive Thru를 통해 새 담임 선생님들과 학생들의 만남 시간을 갖고 새로운 온라인상의 행사들을 마련하여 대면 수업때와 같이 최고 수준의 온/오프라인 수업을 진행한다. 어렵고 힘든 시간들이지만 우리 민족은 위기를 기회로 삼는 자랑스런 대한민국의 뿌리가 있다. “뿌리 깊은 나무는 바람에 흔들리지 않는다”는 다짐을 되새기기며 학부모님들이 함께 자녀들의 2세 한국어 교육에 열정을 보여 주시기를 기대한다. 자녀들의 한국인 정체성 온라인 교육이 더 이상 어렵고 번거로운 일이 아닌 새로운 시대를 껴안고 적응하는 변화의 주역에 동참하시기 바란다.
한국어 및 문화 역사 교육을 받는 아이들은 우리의 미래이고, 우리의 희망입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

뉴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