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한국학교 6월소식

0
176

트라이앵글한국학교(교장 김미경, 이사장 김영훈)가 지난 5월13일   2022-2023학년도를 마치며  종강식과 예술제를 가졌다.

이규은 선생의 사회로 시작된 1부 종업식은 국민의례와 김영훈 이사장님의 격려사, 김미경 교장의 인사말과 학사보고, 상장 수여 등이 진행되었다. 별님반이 대표로 애국가를 선창하며 전교생이 애국가와 미국국가를 불렀고

1년동안 학생들의 이야기가 담긴 대내외 행사와 각반의 언어 및 역사 문화 수업, 특별활동반의 수업을 비디오로 감상하며 즐겁고 유익한 학교 활동을 엿볼 수 있었다.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학생들에게 개근상과 우등상 등이 수여되었고 최대 110시간까지 열심히 자원 봉사한 4명의 보조교사들(강은송, 김가현, 진하엘, 하늘 포인터)은 President’s Volunteer Service Award 대통령 봉사상을 받았다.

2부 예술제에서는 학생들의 동요와 율동, 소고춤과 얼쑤 추임새가 절로나는 탈춤 공연, 컵타와 책상춤 그리고 신명나는 난타 공연으로 흥겨운 잔치 마당이었다.  RTP 지역사회 학교인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보이지 않는 많은 분들의 헌신과 봉사 및 후원으로 2022-2023년도 한국어 및 역사 문화 정체성 교육을 뜻있게 마무리하였다.  2023년 가을학기 수업은 8월19일 오전9시30분에 개학을 한다. 개교 44년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RTP지역 한국인 2세, 3세들의 한국어 및 역사 문화 교육 이념을 구현해 나가는 범교포적, 비종교, 비영리단체 한국학교이며 또한 NC 주정부와 한국정부의 공인과 후원으로 RTP 지역 사회를 대표하는 한국어 교육기관 입니다. 가을학기 등록과 보람 있고 뜻 깊은 한국어를 가르치고자 하는 열정과 관심이 있으신 선생님들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문의: rtptks@gmail.com   919-866-2463(김미경 교장)  홈페이지http:// trianglekoreaschool.korean.net

뉴스 더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