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한글날, 독도의 날 계기 수업과 가을 운동회
트라이앵글한국학교(TKS)는 지난10월5일 한글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수준에 따라 유아 기초반 학생들은 위대하고 멋진 백성을 사랑하는 세종대왕의 이야기 수업과 세종대왕 어진을 그리고 위대한 한글 훈민정음을 따라 써보며 그 시대의 조상들의 마음을 느끼는 멋진 역사 문화 수업을 하였다. 초,중,고급 학생들은 각 수준에 맞는 주제로 자신의 한글 실력 솜씨를 뽐내는 한글 글짓기 대회를 하였다. 각 급수에서 선발된 학생들은 제5회 동남부지역협의회 주체 한글 글짓기 대회에 참가(20개 한국학교에서 70여명이 참가)하여 우수상을 수상하였다.
2024년 가을학기 중반을 지나면서 그동안 열심히 공부한 한글 학습의 중간 평가를 한 후 청명한 가을을 맞이하여 몸과마음이 건강하고 즐거운 가을 운동회가 학교 뒤 운동장에서 있었다. 이날 학생들은 신나는 마음으로 다 함께 국민체조로 몸풀기를 한 후 청백으로 나뉘어 “청백 딱지 뒤집기”“무궁화 꽃이 피었습니다”“줄다리기” 친구들과 신나게 달리는 “달리기”게임을 하고 부모님과 함께“청백계주”를 하며 운동회의 피날레를 장식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야외활동 수업을 하였다.
또한 독도의 날(10월25일)을 맞이하여 “자~ 떠나자 독도로”라는 주제로 대한민국 땅 독도 계기 수업을 하였다.각반에서는 독도의 역사와 지리적 위치,서식하는 해양 동식물과 수산 자원 등을 배우고 독도 여행 기념품 만들기 미술 활동을 하며 다시한번 독도가 대한민국의 영토임을 깨닫는 시간을 가졌다. 마지막으로 독도 포토존에서 친구들과 함께 사진을 찍으며 즐겁고 신나는 독도 여행을 마쳤다.
캐롤라이나 연합 코리안뉴스
2020 © yonhapkoreannews.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