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라이앵글한국학교 10월 소식

0
132

석맞이 한가위 문화 수업 및 체험학습

우리 민족의 명절 한가위 추석 잔치가 9월10일 다양한 문화수업으로 특별 체험 학습을 하였다.
이번 추석은 토요일이었기에 바로 당일 날 추석 잔치를 할 수 있어서 더 큰 의미가 있었다.
알록달록 아름다운 한복을 곱게 차려 입은 학생들은 추석의 유래와 의미를 배우고 추석에 먹는 특별한 음식과 신명나는 전통악기와 소리를 공부하며 즐겁게 공부를 하였다. 아직 코로나의 위험이라 학생들의 건강을 생각하며 소규모 활동으로 송편을 고사리 손으로 직접 만들고 우리의 전통 악기인 장구와 딱지도 만들었다.
그리고 즐겁게 투호놀이, 비석치기, 딱지치기, 공기놀이, 꼬마야 꼬마야 줄넘기 놀이, 무궁와 꽃이 피었습니다. 등 전통놀이를 하면서 한국인의 정을 느끼는 의미있는 시간을 보냈다.
코로나의 영향으로 축소해서 운영했던 행사를 학부모님의 전폭적인 지원과 봉사로 행사가 활기차게 진행되었고 학생들이 그동안 누리지 못했던 에너지가 폭발한 듯 진정으로 풍성하고 활기찬 명절다운 추석을 보냈다.

우리의 소중한 글과 문화 교육에 앞장서고 있는 트라이앵글한국학교는 10월달 더 재미있고 풍성한 한글날 기념 행사와 독도의 날 수업 그리고 동심의 세계를 체험하는 가을운동회를 개최한다. 우리 한국학교에 관심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문의하여 주시기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