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구촌교회 (담임목사 이철)

0
347

1). 현장예배와 온라인 예배
현재 매 주일 오전 11시에 장년 예배당 현장 예배와 온라인 실시간 예배를 드리고 있다. (유튜브 채널: RTP지구촌교회 TV). 유스와 청년들을 위한 영어 예배와 어린이 예배도 각 예배실에서 오전 11시에 각각 드려지고 있다. 아직 백신 접종이 진행 중이고 어린이와 유스예배가 진행되기에 아직 마스크 착용, 거리유지, 접촉 삼가기 등의 방역 수칙을 지키면서 예배하고 있다.
2). 다음 세대 예배 활성화
영어부는 현재 중고등생, 대학생, 영어권 청장년들이 함께 예배하고 있다. 금요일 예배당에서 모여 성경공부를 하며, 주일에는 찬양팀과 함께 찬양하고 말씀가운데 결단하며 예배한다.
현재 영어부는 담당 교역자외에 인턴 전도사가 함께 섬기고 있다. 또한 어린이 찬양과 말씀의 시간, 그리고 예배 주제와 관련된 활동들, 성경 암송등을 실시하며 어린이들의 신앙교육을 철저히 하고 있다.
3). 어버이 주일 및 헌아례
5월 9일 어버이 주일로 지키며 부모님의 은혜와 사랑을 감사하고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특별히 유스들이 꽃을 준비하여 직접 어른들께 달아 드리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한편 5월 23일에는 4가정의 4명의 아기들을 위한 헌아례를 가졌다. 하나님께서 주신 자녀임을 고백하며 말씀과 믿음가운데 양육할 것을 서원하며 하나님께 자녀들을 올려드렸다. 헌아례 이후에는 기념 사진촬영과 목장에서 꽃으로 축하하며 예배당 실내/외에서 삼겹살 파티로 친교하고 감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랄리한인장로교회 (담임목사 이상현)
1). 가정의 달 교구 피크닉
가정의 달을 맞이하여 피크닉이 교구별로 교회 데크와 근처 파크에서 있었다. 실외 마스크 착용이 해제됨으로 코로나19후 처음으로 예전과 같이 교우들이 모여 예배드리고 식사하는 시간을 가졌다. 식사할 때는 비닐장갑 착용, 일회용 식기 사용 등을 통해 철저히 방역조치를 하여 성도들의 안전을 기했다.
2). 단기선교 준비
백신 보급과 함께 중고등부 학생들이 단기선교 준비에 들어갔다. 아직은 여행이 어려운 상황이라서 금년까지는 온라인으로 준비하게 된다. 6월에 있게 될 온라인 단기선교는 영국 웨일즈에 있는 작은 교회들을 위한 여름성경학교 프로그램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