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김중규)
1). 김중규 목사 필리핀 단기선교
지난 9월 4- 7일까지 김중규 목사는 필리핀 로고스 신학교 개교 20주년 기념식에 참석하고 ‘목회자의 삶’ 세미나에서 강의를 했다. 이 신학교는 본 교회에서 선교지로 후원하고 있었던 필리핀 마닐라 침례 신학교이다. 마닐라 침례 신학교는 개교 20주년을 맞아 로고스 신학교로 명칭이 변경 되었고, 앞으로 현지 목회자들을 위한 양질의 교육 프로그램들을 제공해 신학교를 더욱 발전시킬 계획이다.
2). 유스그룹 별도예배 시작
9월17일부터 영어부 유스 그룹(11~18세) 예배가 시작됐다. 유스 그룹 예배 시간은 매주 주일 오전 11:30-오후 12:45까지 성경공부와 점심식사를 하고, 오후 1:00-2:00 본당에서 예배를 드린다. 유스 그룹 사역의 목표는 학생들이 미래의 기독교 지도자들이 되도록 돕고, 청소년 세대의 건강한 문화를 조성하며, 곧 청년/대학생이 되어서도 흔들리지 않는 신앙을 갖도록 돕는 것이다.
3). Michael Ho 전도사 인준 및 임명
영어부의 대학부 사역자로 Michael Ho 전도사 인준 및 임명이 되었다. College는 우리 교회와 새롭게 이 지역에 오게 된 College 학생들을 위해 Campus를 중심으로 사역할 계획이다. 새롭게 임명된 Michael Ho 전도사를 통해 더 활발한 College 사역을 기대한다.
4). 구주의 사랑 축제
지난 9월 30일(토) 저녁 구주의 사랑 축제는 음악회 중심으로 진행했다. 본 행사는 RTP 지역에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전도 대상자, 오랜만에 교회를 방문하신 분, 이 지역에 새롭게 오신 분들을 환영하고 섬겼다. 박병호 집사의 지휘로 연합찬양대와 오케스트라, 솔로로 악기와 소프라노로 귀를 즐겁게 하고, 하나님께 기쁨이 되는 시간이었다. 교회를 다니지 않는 분들에게 친숙한 가곡과 찬양을 함께 불렀고, 김중규 목사가 복음 메시지로 예수님의 사랑을 나누었다. 구주의 사랑 축제는 8월20일(일)부터 10월 15일까지 9주 동안 진행되고, 남은 3주 동안 VIP를 섬길 계획이다.
5). 여성사역
지난 9월 20일(수)부터 10월 4일(수)까지 매주 수요일 여성사역 모임은 ‘아름다운 대화 교실’이라는 주제로 진행되고 있다. 봄/가을 여성사역은 우리 교회의 추천하는 모임으로, 이번 가을 학기에 총 60명이 넘는 신청자로 기존 강의실에서 본당으로 옮기게 되었다. 주 강사인 정용철 목사의 인도로 개인의 몸과 마음 그리고 관계를 통해 성경적으로 아름다운 대화에 대해 나누었다. 10월 13-14(금,토)에는 리트릿을 다녀올 예정이다. ‘아름다운 대화 교실’ 수업을 들은 수강생들을 통해 개인과 가정, 교회와 사회에 하나님의 은혜가 흘러가길 기대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