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설대억)

0
127

1). 추수감사주일 및 만찬
11월 19일 추수감사주일 예배는 하나님께 감사의 찬양과 영광을 올려 드렸다. 온 성도가 한 해 동안 베풀어 주신 하나님의 은혜를 기억하고 감사하는 뜻 깊은 시간이었으며 예배 후에는 소그룹 공동체인 각 순에서 풍성한 만찬과 친교의 시간을 가졌다.
2). 순장 감사의 날
소그룹 공동체인 순을 한 해 동안 섬긴 순장들과 순모들을 격려하고 감사하는 시간이 11월 12일 주일 오후에 있었다. 이날 교회에서 감사의 마음으로 정성껏 준비한 만찬과 함께 5년, 10년 근속한 순장/순모 감사장 시상 및 순원들의 따뜻한 격려와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영상을 통해 감동과 은혜가 넘치는 시간이었다.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순원들을 양육하는 순장들을 통해 한사람 한영혼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지고 주님이 피로 사신 몸 된 교회가 앞으로도 든든히 세워져 가기를 기대한다.
3). 중고등부 가을 아웃팅
11월 11일(토) 중고등부, Soar Youth Group 학생들과 학부모 및 교역자와 교사들이 South Mountain State Park에서 가을 아웃팅 시간을 보냈다. 폭포 산행을 통해 하나님이 창조하신 아름다운 단풍을 보는 시간이었으며 식사 교제와 친교의 시간을 통해 심신의 재충전과 공동체의 화합과 단합의 시간이 되었다. 교회의 전적인 지원으로, 청소년들이 하나님의 사람으로 세워지며 귀하게 쓰임
받기를 기도하며 응원하는 시간이었다
4). 샬롯 한인 청년 초청의 밤
샬롯 지역의 청년들을 섬기기 위한 ‘샬롯 한인 청년 초청의 밤’이 YES 청년부를 중심으로 11월 11일(토) 오후5시, 본교회에서 있었다. 쉽지 않은 학업과 유학 생활을 하는 청년들을 주님의 사랑으로 섬기는 시간이었다. 식사 친교를 마치고 진행된 레크레이션을 통해서 서로를 알아가는 시간이었으며 또한 교회에서 준비한 선물들을 나누면서 하나님의 사랑과 은혜를 전하는 행사였다.
5). 목회자 수련회
목회자들이 올해도 감사절 주간을 맞이하여 11월 23-25일, 2박3일간 Myrtle Beach에서 수련회를 가졌다. 목회자들과 그 가족들이 모두 함께했으며 분주한 교회 일정과 사역들 가운데에서도 쉼과 재충전의 시간을 보냈다. 또한 내년 사역의 방향과 비전을 나누고 목회자 팀의 단합을 다지는 시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