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설대억)
1). Cool Kids 유초등부 어린이날 행사
5월 7일 주일 오후에 유초등부 어린이날 행사가 교회에서 진행되었다.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소중한 다음세대들이 교회 안에서 하나님을 예배하며 말씀의 반석 위에 세워지고 하나님께 쓰임 받는 주의 자녀들이 되기를 소망하고 기대하는 마음으로 다음세대들을 섬기는 시간이었다. 그들이 교회 안에서 마음껏 뛰놀며 그리스도 안에서 참된 행복과 자유와 평안을 누리며 주님의 교회를 세워가는 하나님의 사람들로 성장해 가기를 기도한다.
2). 푸른동산 5월 월례회
5월 13일 토요일에 푸른동산 5월 월례회가 열렸다. 이날 교회에서 모여 예배로 시작된 월례회는 예배 후 식사 교제와 봄 나들이로 이어진 풍성한 시간이었다. 교회의 기둥이요 중심인 모든 푸른동산 회원 분들이 영육간에 더욱 강건하셔서 앞으로도 여전히 예배와 말씀과 기도와 섬김에 본이 되시는 교회의 어른으로 남아주시길 기대하며 소망한다.
3). 니카라과 정연효 선교사 내외 방문
본 교회 협력 선교사인 정연효 선교사 내외께서 5월 20-23일 일정으로 샬롯을 방문하였다. 특히 정연효 선교사께서 5월 21일(주일) 1, 2부 예배 말씀과 선교 보고를 통해 하나님의 일하심을 나누어 주었다. 열악한 지역에서 유치원으로 시작된 선교지 사역은 현재 초등학교, 중학교, 고등학교까지 교육의 영역이 확장되어 수백명의 학생들이 공부하고 있으며 많은 명문대 학생들을 배출하여 국가에서 전폭적인 지원을 해줄 정도로 가장 영향력 있는 국가 교육기관 중 하나로 성장하였다. 선교지에서 교육과 함께 진행되는 예배를 통한 말씀 선포와 성경 공부 그리고 학부모 신앙 교육 등의 사역을 통해 니카라과에 하나님의 나라가 더욱 확장되며 구원받는 자의 수가 날마다 늘어가기를 소망한다.
4). 설대억 담임목사 토론토 코스타 집회 인도
설대억 목사는 5월 15-20일 까지 진행된 토론토 코스타 집회 인도 사역을 섬겼다. 전세계에 흩어진 한인 디아스포라를 섬기기 위해 시작된 코스타 집회를 통해 수많은 한인 청장년들이 하나님의 백성으로의 정체성을 회복하고 변화되어 주님의 제자로서 하나님의 선교에 동참하는 일들이 지속되어 지길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