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지역] 한마음 RTP교회 (담임목사 조재언)
1). 초등부 온라인 VBS 잘 마쳐
지난 8월 초(8/6-9) 초등부에서는 온라인 VBS를 실시하였다. 팬데믹 상황에서 온라인 VBS를 진행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었지만, 교역자 및 주일학교 교사들의 헌신과 학부모들의 협조로 즐거운 VBS를 하게 되었다. 이번 VBS는 예년과 달리 온라인 상에서 진행된 만큼 화상으로, 예배, 바이블스터디, 액티비트 등의 미디어를 이용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초등부는 이번 온라인 VBS를 계기로 당분간 이어질 팬데믹 상황에서 주중 온라인 모임을 통하여 어린이들의 신앙을 잘 키우고 양육하기 위한 방안들을 모색하고 있다.
2). 다민족돕기 사역 지속
선교단은 이번 코로나 바이러스 사태로 인해 경제적으로 어려움에 처한 다민족을 돕고 있다. Food Box를 통한 다민족 지원은 어려움에 처한 분들에게 교회가 이웃을 사랑하고 섬기라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실천하는 한 모습이다. 선교단은 이러한 다민족 돕기 사역을 지속적으로 유지하기 위해 각 부서들의 참여와 성도들의 참여를 유도하여 앞으로 지속적으로 다민족 돕기 사역을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부활절, 추수감사절, 크리스마스를 기념으로 다민족을 위한 Food Box, 생필품 Box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민족들을 섬기며 돕고 있다.
3). 야외 침례식 거행
팬데믹 상황 가운데 지난 8월 23일 드라이브 인 예배 때 주차장에서 야외 침례식이 거행되었다. 관계자는 야외 침례식을 처음 거행하는 것이라 많이 낯설었지만 그래도 이러한 상황 속에서도 침례자가 있고 침례식을 거행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감사하다고 전했다. 이번 침례식을 거행하는 동안 교회 성도들은 차 안에서 침례자들을 축복하고 또 함께 기도하였으며 침례를 받은 침례자들 역시 이번 침례식이 평생의 기억에 남을 것 같다고 전하기도.
4). 창립 33주년 기념예배
교회는 올해로 교회 창립 33주년을 맞이한다. 예년과 같이 외부에서 강사 목사를 초빙하여 부흥회를 개최할 수는 없지만, 교회창립 기념주일을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으로 올리기 위해 주어진 상황에서 최선을 다해 예배를 드리고자 한다. 창립기념 주일 감사예배는 9월 6일 첫 주일에 드려지며, 조재언 담임목사의 “새 시대, 새 사명”이라는 주제로 말씀이 선포된다.
5). 주중 온라인모임 확대
팬데믹 상황에서 주중 모임이 여러 제한된 상황 속에서도 진행되고 있다. 이러한 상황 속에서 주중 모임을 온라인으로 전환하고 점차 확대하고 있다. 이미 중고등부, 청년부, 남선교회가 온라인으로 매주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고 있으며, 여선교회 및 여러 부서 역시 온라인을 통하여 주중 모임을 진행하려고 한다. 주중 모임이 온라인으로 전환되면서, 대면이 어려워 일대일 제자 양육 등의 사역에도 어려움이 따르지만 안전과 방역 수칙을 지키며 교회 사역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교회의 주중 온라인 모임에 대한 안내는 교회 웹사이트에 나와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