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김중규)
1). 주일 예배 시간변경
교회 사역 재오픈의 일환으로 주일 교회 사역 장소와 시간을 조정하면서, 지난 9월 12일부터 주일 예배 시간과 장소가 변경되었다. 주일 오전 8:30에는 ‘신구약 엔터 성경(김중규 목사 저)’ 성경공부 및 소그룹 나눔(본당 친교실)이 있고, 오전 9:30에는 한어부 주일 1부 예배(본당 예배실), 오전11:30에는 한어부 주일 2부 예배(본당 예배실)와 영어부 주일 예배(비전센터 체육관)가 있고, 같은 시간에 교육부 주일학교(유치부, 초등부)도 현장/온라인 병행 모임으로 모이고 있다. 영어부 주일 예배 후에는 유스 성경공부가 이어지고 있다.
오전11:30 한어부 2부 예배와 영어부 예배는 현장 예배와 함께 실시간 온라인 방송이 제공되고 있다. 주일 예배 및 온라인 사역 영상은 교회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볼 수 있다. 한어부 bit.ly/fkbc-KM, 영어부/유스 bit.ly/fkbc-EM, 유치부/초등부 bit.ly/fkbc-CM
2). 가을학기 교육훈련, 여성 모임
9월부터 10주간 진행되는 가을학기 교육 훈련 과정이 온라인 클래스로 진행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오전에는 화요 여성 모임(책과의 만남, 나를 찾아 떠나는 여행, 성경적 재정교실, 생명의 삶 큐티, 마더 와이즈), 수요일 저녁에는 삶시리즈 교육훈련(생명의 삶, 경건의 삶, 제자의 삶, 진리의 삶), 금요일 저녁에는 금요 여성 모임(자녀들을 위한 성경적 성교육 교실)이 시작되어 진행되고 있다.
3). 목장 사역 비전 및 목장 개편
팬데믹 이후의 새로운 목장 사역을 준비하면서, ‘위로, 안으로, 밖으로, 앞으로’의 4가지 방향성을 갖는 목장사역 비전을 선포하고, 목장개편을 통해 새롭게 구성된 목장사역이 10월부터 본격적
으로 시작되었다. 말씀, 찬양, 기도가 살아있는 예배 공동체(위로), 교제, 나눔, 돌봄이 있는 캐어 공동체(안으로), 은사, 전도, 선교에 힘쓰는 사역 공동체(밖으로), 리더, 양육, 배가를 경험하는 세움 공동체(앞으로)로 더욱 건강하게 세워지게 될 것을 함께 꿈꾸며 사역하고 있다.
4). 온라인 선교 사역
팬데믹으로 인해 선교지 방문이 제한되어 있는 상황 가운데, 선교지의 신학생, 현지인 목회자, 교회 리더, 유스 청년을 대상으로 한 온라인 선교 사역에 힘쓰고 있다. 영어부 이수현 목사와 크리스리 형제는 필리핀의 신학생들과 유스 청년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세미나를 인도했고, 최동갑 원로목사는 필리핀, 우크라이나의 신학교 강의와 캄보디아 교회 리더들을 위한 온라인 강의 사역을 하고 있다. 또한 자체적으로 제작한 VBS(여름성경학교) 동영상과 자료를 필리핀 교회들에 제공하여 어린이들을 위한 사역의 필요도 섬길 수 있었다. 직접 방문이 어려운 상황에서 선교 기도에 더욱 힘쓰며, 이곳에서 선교에 참여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며 실행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