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김중규)

0
381

1). 교회창립 38주년 기념예배
지난 5월 16일은 교회 창립 38주년을 기념하는 주일이었다. 한어부와 영어부가 함께하는 이중언어 예배로 드려졌고, 온라인으로 참여하는 분들은 동시에 방송된 한국어 채널과 영어 채널 중에서 자신의 언어에 따라 선택하여 예배할 수 있었다. 특별히 예배 시간중에 영어부 교역자 이수현 전도사의 목사 안수식이 있었고(사진), 남성중창팀의 특별찬양, 최동갑 원로목사와 랄리침례교회협의회(Raleigh Baptist Asso.)의 축사 및 격려사가 있었다. 김중규 담임목사는 “견고한 주님의 교회(사26:1-4)”라는 제목의 설교를 통해 우리 교회가 견고한 구원의 역사가 일어나는 교회, 견고한 믿음을 지키는 교회, 견고한 반석 위에 서는 교회로 세워질 것에 대한 말씀을 전했다. 예배 후에는 교회 밖의 야외 테이블에 정성껏 준비한 도시락 음식을 나누며 교제하는 시간이 있었다.
2). 봄학기 교육훈련 수료식
지난 봄학기 동안 온라인으로 진행된 교육훈련 클래스의 수료식이 5월23일 주일예배 중에 있었다. 생명의 삶, 제자의 삶, 말씀의 삶, 진리의 삶, 카이로스의 삶, Christian Apologetics, Devotional과 화요 여성모임(말씀묵상 세미나)에 총 142명이 수료하게 되었다. 영상을 통해 각 클래스 수료자들의 간증 및 배우고 깨달은 은혜를 나누었고, 다음학기 교육훈련을 기대하게 되었다.
3). 카이로스(Kairos) 코스
Simplymobilizing 단체와 미주 카이로스 한국어팀에서 주관하는 카이로스 코스가 5월21일(금)~29일(토)까지 9일간의 집중과정으로 진행되었다. 팬데믹 방역 지침이 완화됨에 따라 온라인 하이브리드로 준비되던 과정을 현장 모임으로 전환하여 진행하였고, 참가자들은 이 시간을 통해 성경적 세계관을 확립하고 그에 따라 새로운 카이로스적 삶을 살아가는 여정을 새롭게 시작하게 되었다. 카이로스 코스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Simplymobilizing.org, kairoscourse.org, kairoskorea.org에서 찾을 수 있다.
4). 방역지침 완화 및 주일학교 재오픈
CDC와 주정부의 방역지침 완화와 교인들 대부분이 백신접종을 완료함에 따라 교회에서의 예배와 모임에 대한 방역지침이 완화되고 6월 첫주일부터 초등부(K-5) 주일학교의 현장 모임을 하이브리드(현장/온라인 병행) 형태로 재오픈하게 된다. 예배 중에는 마스크를 쓰도록 하지만, 소규모 모임에서는 자유롭게 할 수 있고, 예배실에서의 사회적 거리두기도 6ft에서 3ft으로 조정된다. 음식은 간단한 음식을 함께 나눌 수 있도록 했고, 5월23일주일부터 주일 예배 후 빵과 커피를 나누며 교제하는 것을 시작했다. 현재 현장에 참석할 수 있는 예배는 주일 1부 예배(오전 9시, 본당 예배실), 주일 2부 예배(오전 11시, 비전센터 체육관), 주일 영어부 예배(오전 11시, 본당 예배실), 토요 새벽기도회(오전6시, 본당 예배실)이다.
5). 여름성경학교(VBS) 안내
올해도 작년과 마찬가지로 온라인 기반으로 여름성경학교가 진행된다. VBS는 “Destination DIG(렘29:13)” 주제로 7월12일(월)~16일(금)까지 열리고, 사전에 관련 물품을 교회에서 픽업하여 각 가정 및 그룹별로 참여하게 된다. 물품 준비를 위해 6월초까지 등록을 받고 있다. 온라인 등록: bit.ly/fkbc2021vb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