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김중규)
1). 영어부 침례식
11월 10일 한어부 침례식에 이어 영어부 침례식이 거행되었다. Children Ministry의 아이부터 청년까지 예수 그리스도가 나의 구원자이시며, 그분의 말씀에 따라 살겠다고 고백하는 이들의 고백과 영적 가족이 된 교회의 축복과 축하 속에서 아름다운 시간을 새겼다. 특별히 유치부 아이들부터 침례식의 모든 과정을 함께 지켜보며 좋은 믿음의 전수를 할 수 있는 시간이었다.
2). 한어 도서부
교회에는 도서부가 있다. 매 주일 프렌즈카페에서 도서 대여와 구매를 돕고 한국의 교보문고를 통해 온라인 도서관도 운영 중에 있다. 매해 마지막 ‘다독왕’ 시상을 통해 본 교회의 신앙과 지성의 성장을 독려하고 기대한다.
3). 대강절 시작
우리를 위해 이 땅에 오신 아기 예수님을 기념하는 12월을 맞아 IMB에서 주관하는 해외 선교(라티문선교)기간을 특별 새벽 말씀을 통해 복음 전파와 선교지에 마음을 합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12월 첫 주는 최동갑 원로목사께서 말씀을 전했다. 올 해는 ‘밥이나 먹자!’ (요한복음 21:12)라는 제목으로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사랑과 용서, 회복의 목적으로 제자들에게 나타나신 의미를 나누셨다.
4). 성탄 여성 전도축제
지난 12월 4일(수), 봄/여름/가을 학기에 진행한 여성 모임을 되돌아보고 여름 프로그램에 함께 참여한 헤세드 청년부와 서로 축복하는 시간을 가졌다. 여성모임은 올 해 봄/여름 학기에는 크리스천 여성들을 위해 만들어진 ‘드니스 글렌’의 마더 와이즈 ‘동행’을 가을은 김중규 담임목사께서 가을 학기에 진행하신 ‘복된 삶’ 수업을 진행했다. 수업을 수료한 모든 분들 안에 예수님과 함께하는 삶에서 누리는 기쁨이 넘치고, 하나님의 자녀된 책임을 다해 하늘의 축복이 각자의 삶에 흘러가길 기도한다.
5). 성탄 한/영 연합예배, Joy&Hope
12월 22일 성탄 주일에 한어부와 영어부가 연합예배를 드렸다. 영어부 찬양팀과 유스 찬양팀의 합동 찬양을 시작으로 ‘성탄 칸타타’ 그리고 전교인 특별 정찬 식사, 이어 오후 프로그램 Joy & Hope까지 성탄의 기쁨을 하나님께 예배하며, 복된 소식으로 누리는 기쁨과 소망이 우리만 누리는 것이 아니라 가정과 일터, 세상에 전해지길 소망한다.
6). 남은 2024년 및 신년 1월 계획
12월31일(화) 송구영신예배
1-18일 상반기 목자 세미나(10-11일, 목자 수련회)
1-2월 신년 40일 새벽기도회
1월25일(토)-2월1일(토) 카이로스 선교훈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