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가 막힌 선물

0
214

최동갑 목사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원로목사)

본문:고린도후서 9:15

“말로 다할 수 없는 선물을 주신 하나님께 감사합니다” (쉬운 성경)
여기서 말하는 “말로 다할 수 없는 선물”이 영어로는 “inexpressible gift” 또는 “indescribable gift”로 되어있다.도저히 말로 표현을 할 수 없을 정도, 인간의 지혜와 언어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선물, 즉 인간의 영역을 벗어난 신의 영역에서나 있을 수 있는 선물을 말할 때 사용하는 표현이다. 다른 말로 하면, 하나님만이 주실 수 있는 선물이라는 말이다.

사도바울은 본문에서, 고린도 교인들의 구제헌금이 예루살렘 성도들에게 얼마나 귀한 것인지를 설명하면서 그들이 이렇게 도울 수 있는 마음이 생긴 것은 바로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은혜를 주신 것이기 때문이라는 사실을 강조했다. 우리들의 선한 행위의 배경에는 하나님의 은혜의 선물이 있기 때문이라는 말이다. 그러면서,말로 다할 수 없는 선물,예수 그리스도가 인간의 지혜와 언어로 표현할 수 없을 정도의 선물이라는 사실을 강조한것이다.

“말로 다할 수 없는 선물”을 다른 말로 하면, 우리가 주로 사용하는 “기가 막힌 선물”이 된다.
왜 예수님이 우리에게 기가 막힌 선물이 될까? 성탄절을 앞두고 한번쯤 생각해봐야 하지 않을까?

첫째는, 선물의 본질이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선물의 본질은 바로 예수 그리스도를 말한다. 그러면 예수님은 누구신가? 요한복음 3:16은 예수님을 독생자라고 하셨다. 영어로, one and only son이라고 한다. 그야말로 가장 귀한 선물을 우리에게 주신 것이다. 우리가 아무리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이라고 할지라도 이렇게 귀한 “독생자”를 선물로 주지는 않을 것이다. 이렇게 귀한 독생자 예수를 우리에게 주신 이유는, 우리를 죄에서 구원하기 위함이다 (마태복음 1:21), 요한복음은 예수님을 “세상 죄를 지고가는 하나님의 어린양”이라고 했다 (1:29). 하나님께서는 우리 인간을 구원하기 위해 말로 다할 수 없는 선물, 독생자 예수를 우리에게 선물로 주신 것이다.

둘째는, 선물의 대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선물의 대상은 죄인들을 말한다.우리는 주로 사랑하고 존경하는 사람들에게 선물을 전해주지만 내 가슴에 못을 박은 사람, 나에게 해를 끼친 사람, 그래서 내가 싫어하는 사람, 악을 행하는 나쁜 사람에게는 선물을 주지 않는다.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더럽고 추악한, 그래서 아무런 소망이 없는 죄인들을 위해 독생자 예수를 아낌없이 내어주신 것이다.우리는 죄로 인하여 영원히 고통을 당할 수밖에 없는 죄인들이었다 (요한계시록 21:8) 그런데 우리가 죄인이었을 때에 예수님께서 우리 죄를 위해 죽으심으로 하나님의 사랑을 우리 죄인들에게 보여주신 것이다 (로마서 5:8). 죄인들을 향한 하나님의 마음이 바로 그것이다. 그들을 정죄하시기보다 불쌍히 여기시고 놀라운 은혜를 주신 것이다.
하나님은 죄를 미워하시지만 죄인은 불쌍히 여기시고 구원해주시는 분이다.그래서 독생자 예수를 보내서 우리 죄를 위해 십자가에서 피흘려 죽으심으로 우리의 죄문제를 해결해주신 것이다. 하나님께서는 가장 더럽고 추악한 죄인들에게 말로 다할 수 없는, 기가 막힌 선물을 주신 것이다.

마지막으로, 선물의 결과가 다르기 때문이다.
여기서 말하는 선물의 결과는 영생을 말한다.세상적인 선물은 일시적이고 순간적이다. 시간이 지나면 곧 잊어버리게 된다.그러나 하나님께서 주신 선물은 우리에게 영원한 만족과 기쁨을 주는 영생을 말한다.성경은 우리에게 분명히 말해주고 있다.아들이 있는 자에게는 생명이 있다고! (요한일서 5:12) 기독교에서 말하는 영생은 우리가 노력해서 성취하는 것이 아니고, 예수 그리스도께서 성취하신 것을 믿음으로 받아들임으로 우리에게 주어지는 것을 말한다.예수님께서 우리의 구원을 위한 모든 것들을 다 이루셨기 때문이다 (요한복음 19:30). 우리가 하나님의 선물을 받아들일 때 우리에게 영생이 주어진다.

왜 예수님이 우리에게 기가 막힌 선물이 되는가?
선물의 본질이 다르기 때문이다. 독생자 예수를 우리에게 주신 것이다.
선물의 대상이 다르기 때문이다. 더럽고 추악한 죄인들에게 주신 것이다.
선물의 결과가 다르기 대문이다. 우리에게 영원한 생명을 주신 것이다.

이번 성탄적은,
이 기가 막힌 선물을 잘 깨닫고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주시는 여러분들이 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