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보로지역] 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이대연)
1). 주일예배
NC 주 정부의 방역 조치를 준수하며 주일예배를 대면 예배와 온라인 예배로 병행하고 있다. 서로의 안전과 지역사회 감염을 방지하고자 방역 조치를 강화하고 있다. 본당과 친교실은 예배모임 전에 소독을 하고 있다. 대면 예배에 참석하기를 원하는 교인들은 교회에 출입 시 반드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로비에 준비된 적외선 온도계로 체온을 측정하고 손 소독제를 사용한다. 예배당에서는 사회적 거리두기를 하며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배를 한다. 온라인 예배를 원할 경우 신실한 예배를 위해 다음과 같은 예배 안내를 준수한다.
*주일 오전 11시 15분에 유튜브에서 실시간으로 드린다.
*유튜브에서 “그린스보로 한인침례교회”를 검색한다.
*평상시 예배와 같이 단정한 복장으로 온라인 예배를 드린다.
*예배 시작 전에 성경책, 주보와 헌금을 준비한다.
*온라인 헌금은 Venmo를 통해 한다.
*예배 중에는 다른 일을 하지 않고 예배에 집중한다.
*소리 내어 함께 찬양하며 하나님을 예배한다. 장기화되고 있는 코로나 팬데믹으로 인해 영적 침체기에 빠지기 않기 위해 현재 “예배 회복”이라는 주제 아래 설교 말씀이 선포되며 예배가 드려지고 있다. 모든 설교는 교회 웹사이트 (www.greensborokorean.com, 또는 www.greensborokorean.org)를 통해 들을 수 있다.
2). 수요기도회
수요 예배는 계속해서 온라인으로 드리고 있으며 유튜브를 통해 매주 수요일 저녁 7시45분에 예배할 수 있다. 현재 수요 기도회를 통해 ‘사사기’ 강해 설교를 들을 수 있고 간단한 기도 제목을 나누고 함께 기도하는 시간을 가진다. 특히 매주 한 가정을 정해 모든 교우가 함께 축복하며 기도하고 있다.
3). 새벽기도회
새벽예배는 매주 화요일부터 토요일까지 오전 6시에 각자 처소에서 큐티를 하며 드린다. 담임목사의 ‘묵상하는 말씀’을 교회 웹사이트를 통해 매일 아침 볼 수 있고 또한 교인 큐티 나눔방 (카톡)을 통해 매일 아침 모든 교인들에게 전달되고 있다. 많은 교인들이 매일 성경 말씀을 묵상하고, 또한 받은 은혜를 큐티 나눔방에서 서로 나누며 격려하고 있다.
4). 기타 안내
진행중인 부교역자 청빙이 곧 마무리되고 코로나 팬데믹으로 중단되었던 “가스펠 프로젝트” 성경공부가 재개된다. 원하는 분들의 신청을 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