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마음 RTP 교회 (담임목 사 조재언)

0
17

1). 창립 34주년 기념 감사 부흥회
지난 9월 10-12일 3일간 교회 창립 34주년 기념 부흥회 및 감사예배가 있었다. 지난 34년간 함께 하신 하나님께 감사와 영광을 돌리며 드렸던 이번 부흥회에는 3대 담임 목사를 역임하였던 정용갑 목사(현 미주장로회 신학대학교 선교학교수)를 초빙하여 ‘사명을 이루자’ 라는 주제의 말씀을 들었다. 또한 창립 감사 주일예배에는 현 Yate Baptist Association의 디렉터인 Marty Childers 목사가 참석하여 격려사 및 축하의 말씀을 전했다.

2). 전교인 성경 암송대회
창립 34주년 기념 주일을 맞아 전교인 성경 암송대회가 열렸다. 이번 암송대회는 그룹, 공동체, 부서, 가족 등 다양한 그룹 총 20여개팀이 참가를 하였으며, 지난 7-8월 두 달에 걸쳐 이미 외운 필수 암송구절들을 암송하는 대회였다. 어린아이부터 어르신들까지 다양한 연령층이 참가
하였으며, 푸짐한 상품 및 중간 중간 재미를 얻을 수 있는 퀴즈 시간부터 다채롭게 진행되었다.
암송대회에 참가한 모든 성도들에게는 기념티셔츠를 제공하였으며, 이번 대회를 통해 말씀을 암송하고 그 말씀대로 살아가기를 바라는 목적으로 대회를 개최하였다

3). Church Work Day
지난 9월 25일 토요일 오전에 교회 대청소가 실시되었다. 지난 4월 이후, 5개월만에 이뤄지는 대청소는 ‘우리에게 허락하신 예배당을 우리 손으로 깨끗하게’ 라는 구호아래 진행되었다. 이날 어린아이에서부터 장년에 이르기까지 대청소에 참여함으로 구호 그대로 하나님께서 허락하신 예배당에 감사하는 마음을 가질 수 있었으며, 또 이를 통해 성도간 오랜만에 함께 일하며 교제의 시간을 가졌다.
4). 에콰도르 단기 선교팀 보고
지난 달 4명의 단기 선교팀을 에콰도르 또아카소에 파송하여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에 처한 또아카소 주민들 400여명에게 푸드 박스를 제공해주고, 장애인 및 경제적 어려움에 처한 가정을 심방하는 등의 구휼 사역을 감당했다. 선교팀은 귀국과 동시에 자가격리를 하였다. 다행히 4명 모두 건강하게 다녀왔으며 그 다음 주일에 선교팀 영상과 함께 선교 보고회가 있었다. 선교단은 팬데믹으로 인해 어려움에 있는 선교지의 마을 사람들을 계속적으로 돕기 위해 올 11월에도 10명의 단기 선교팀을 파송하게 되며 지속적으로 구휼 사역을 감당한다.
5).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
신앙성장 캠페인은 신앙 성장의 정체에 있거나 신앙 성장의 계기를 바라는 이들이 특정 기간 공동체와 함께 신앙 성장을 위한 말씀과 나눔에 집중하여 신앙 성장이라는 공동의 목적을 이루는 캠페인을 말한다. 지금까지 28개의 특정 주제에 따라 신앙 캠페인을 매년 봄 가을 두 차례 진행해 왔으며, 이번 10월 한달 가을철 신앙성장 캠페인에서는 ‘Faith & Works’ 라는 주제로 야고보서 편을 다루게 된다. 교회 자체적으로 마련한 야고보서 편 책자를 가지고 개인 묵상 및 공동체별 모임을 통하여 말씀을 나누고, 말씀 실천 나눔으로 이번 캠페인은 진행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