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랄리지역] 랄리제일한인침례교회 (담임목사 최동갑)

0
70

1). 코로나 19 확진관련소식

지역 감염 상태인 NC내의 코로나 19 확진자 수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 속에서 본교회 교우들 가운데에도 코로나 19 양성 확진을 받은 분이 나오게 되었다. 지난 6월15일(월) 첫 양성 확진를 받고 교회에 바로 통보하였고, 교회에서는 평소 지병이 있으셨던 이 분을 곁에서 돕고 방문하며 접촉이 있었던 분들을 확인하여 검사를 받게 했다. 또한 월요일 저녁에 곧 바로 목자들을 통해 이 사실을 전교인에게 알리고, 지속적으로 관련 소식을 교우들에게 업데이트 하며 필요한 대처를 해왔다.

첫 양성 판정을 받은 분과 접촉한 분들의 검사 결과, 가족 중에 1명, 우리 교회 부교역자 중에 1명이 양성 판정을 받았고, 나머지 분들은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다. 이 가족은 6월부터 제한적으로 오픈한 주일 현장 예배에 참석한 적이 없었으나, 교역자 중에 양성 판정이 나옴에 따라, 교회는 즉시 교회 건물 사용을 중지하고, 개별 접촉이 있었던 분들, 주일 현장 예배에 참석했던 분들 전원에게 개별 연락을 통해 검사를 받도록 하였고, 전문방역업체를 통해 교회의 모든 건물에 대한 방역 소독을 실시했다.

검사 결과, 개인적으로 해당 교역자를 만났던 청년(교회 현장 예배는 참석하지 않음) 중에 1명이 추가로 양성 판정을 받았고, 주일 현장 예배에 참석했던 분들과 그분들의 가족, 주중에 교회에 방문했던 분들, 나머지 교역자 전체는 모두 음성으로 판정되었다.

첫 양성 판정을 받은 분은 연세가 많으셔서 병원 입원를 통해 건강을 많이 회복한 상태이고, 나머지 분들은 모두 검사 시점부터 철저하게 자가격리를 하면서 건강을 잘 회복하고 있다. 특히, 첫 양성 판정 받은 분의 가족 가운데 양성 판정을 받으신 분은 건강상태가 양호하여 재검사를 받은 결과 음성으로 나왔고 정상으로 회복되었다. 이 외에 교우들 중에 지난 2주간 코로나 19 감염 의심 증상을 보이는 분은 없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로써 바이러스 감염을 인지하지 못한 상태에서 있었던 가족내 전파 및 개인적 접촉을 통한 소수의 전파 사례가 있었을 뿐, 교회 현장 예배 등을 통한 집단적 전파는 없었음이 확인되었다.

교회는 코로나 19 사태의 위험이 감지된 연초부터 누가 클리닉을 통해 관련 정보와 시행되는 행정 명령에 대한 소식을 교우들과 지역 교민들에게 알려왔고, 교우들의 안전을 위해 3월부터 주일 예배를 비롯한 교회의 모든 사역을 신속하게 온라인 사역으로 전환하여 시행해왔다. 5월22일 부터 NC 재오픈 2단계가 시작됨에 따라 6월 첫주부터 제한적인 현장 예배를병행하게 되었는데, 철저한 방역 수칙 시행과 더불어 예배 참석자들 간의 충분한 거리두기가 가능하도록 현장 참석 인원을 30명 미만으로(건물 사용 허용 인원의 10%미만) 제한하여 시행해왔다.

이번 계기를 통해 이미 오래 전부터 지역사회 감염 상태인 우리 지역에서 생활하면서 어쩔 수 없이 바이러스에 노출될 위험이 높은 상황에서, 마스크 쓰기, 거리두기, 손 소독 등 위생수칙을 철저하게 지키는 것이 개인의 건강 뿐아니라 교회 공동체의 건강과 안전을 위해 얼마나 중요한지 다시 한번 확인하게 되었다.

한편 교회의 이러한 상황과 관련해서 항간에 사실과 다른 잘못된 소문이 떠돌면서, 한인 사회를 불안하게 하고 한인들의 비지니스에도 악영향을 끼치고 있어서, 거짓 정보로 인한 피해가 매우 우려되고 있다. 또한 양성 판정을 받은 분들에게 이차적인 피해가 가지 않도록 개인신상보호에 유의하는 것도 필요하다. 그동안의 경과에 대해 교회에서 교우들에게 알렸던 공지사항들을 자세하게 정리한 정확한 정보를 우리 교회 홈페이지(www.fkbc.org)를 통해 누구나 언제든지 열람할 수 있다.

 

2). 온라인사역확대

코로나 19 사태가장기회됨에따라교회는더적극적으로온라인사역을확대해가고있다. 주일예배뿐만아니라주중 619온전함기도회(새벽6시, 오후1시, 저녁 9시에온라인으로전교인이함께드리는기도회), 영어부연령별성경공부등의온라인사역이많은성도들의참여가운데진행되고있고, 현재몇몇목장에서활발하게이루어지고있는온라인목장모임의경험을모든목장에공유하여더활성화시키고, 부분적으로진행해오던온라인교육훈련을확대해서진행할예정이다. 또한주일학교에서는이번 VBS를온라인형식으로준비하고있으며우리가준비한온라인 VBS 내용을선교지에있는교회들과도공유하여함께할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