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스보로지역] 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김기석)

0
17

1). 세계성찬주일
10월 첫째 주 세계성찬주일을 맞이하여 10월 4일(주일) 1,2,3부 예배 중에 성찬식이 행해진다. 코로나 바이러스로 인한 팬데믹이라는 어려운 상황속에 성찬식을 통해 우리를 향한 하나님의 뜻과 보호하심을 경험하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
2). 2021년 제직 선출을 위한 공동의회
2021년 제직 선출을 위한 공동의회가 10월 4일(주일) 1부와 3부 예배 후에 열린다. 2021년 교회를 섬길 재임 및 신임 장로, 안수 집사를 선출하게 되는 이번 공동의회를 통해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신실한 일꾼들이 세워지리라 믿는다. 특별히 이번 공동의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방역 지침을 지키기 위해 1부와 3부 예배 후, 참석 인원을 두차례에 걸쳐 나누어 열린다.
3). Coat Drive
그리스에 있는 모슬렘권 난민들을 위한 Coat Drive가 10월 4일과 11일, 2주간 진행된다. 현재 전세계적으로 많은 이들이 Covid-19으로 인한 어려움 속에 있는데, 그 중에도 더욱 어려운 현실 속에 있는 사람들이 난민들일 것이다. 그들이 따뜻한 겨울을 지낼 수 있도록 비록 작은 섬김이지만 함께 마음을 모을 때, 오병이어의 놀라운 기적의 역사가 일어나리라 믿는다. 그동안 기도로, 물질로, 단기선교로 섬겨왔던 그리스에 있는 모슬렘권 형제, 자매들에게 이번에 행해지는 Coat Drive로 인해 그들 마음의 문이 열리고, 주님의 사랑을 알아감으로 그들 가운데 영혼구원의 역사가 함께 하기를 소망한다.
4). 할레루야 나잇
10월 31일(토) 오후 2-4시에 할렐루야 나잇 행사를 교회 주차장에서 갖는다. 올해는 Covid-19으로 인해 함께 모일 수 있는 상황이 아니므로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Drive-Thru 형식으로 진행된다. 아이들이 교회에 가족과 함께 차로 방문하게 되면, 교회에서 마련한 구디백과 말씀 구절을 선물로 받고 또한 가족 혹은 개인이 미리 설치된 Photo Frame에서 즉석 카메라로 사진을 찍어서 그 자리에서 할렐루야 나잇 기념 사진을 받게 된다. 비록 모두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아이들이 모처럼 가족과 함께 교회를 방문해서 즐거운 시간을 가질 수 있기를 바라며, 대상은 Pre K로부터 G5까지이며 본 교회 교인이 아니더라도 참여를 환영한다.
5). 예배 및 모임안내
교회는 3Ws(Wear, Wait, Wash)를 지키며 교회에서 현장예배를 드리고 있다. 이를 위해 매주일 예배 전후에 소독을 통한 철저한 방역을 하고 있으며, 성도들은 교회 출입시 곳곳에 마련된 손 세정제로 손을 씻은 후, 본당 출입구에 비치한 비접촉 자동 체온 측정기로 체온을 측정한다. 그리고 서로 간에 거리두기를 위해 “나는 예배자입니다”로 표시된 지정된 자리에 앉아 마스크를 착용하고 예배를 드린다. 예배시간은 기존의 주일 1,2,3부 예배 시간과 동일하며, CM과 YM, Petros Ministry는 당분간 안전을 위하여 온라인 예배로만 드려진다. 그리고 실시간 온라인 영상예배는 한어예배와 영어예배 모두 오전 11시에 현장예배와 함께 동시에 드려진다.
또한 주중 예배 및 모임은 새벽기도회는 현장예배로, 수요말씀강해는 현장 예배와 실시간 온라인 영상예배로 동시에 드리며, 금요기도회는 코로나 바이러스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당분간 쉰다. 또한 어린이 사역과 청소년 사역과 같은 교육부서는 매주 금요일 온라인으로 홈엑티비와 소그룹 성경공부를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