샬롯제일장로교회 (담임목사 설대억)
1). 2025 샬롯교회협의회 부흥성회
샬롯지역 교회협의회 주최로9월 26~28일까지 남부한인장로교회에서 부흥성회가 개최되었다. 이번 집회는 ‘능하신 하나님 손에 붙잡힌 인생’이라는 주제로 김관성 목사가 말씀을 전했다. 또한 9월 29일(월)부터 10월1일(수)까지는 유니온 신학교 샬롯 캠퍼스에서 목회자 계속 교육 세미나가 열린다. 지역 성도와 목회자 모두가 영적 회복과 재충전의 은혜를 누리는 귀한 시간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2). 브라이언 킴 찬양 간증집회
샬롯 지역에서 젊은이들에게 복음을 전하며 예배자로 세우는 사역을 감당하는 브라이언 킴 찬양사역자가 지난 9월20, 21일 양일간 찬양 간증 집회를 인도했다. 첫날 토요일 오후 4시, Forest Hill Church South Blvd 캠퍼스에서 열린 찬양 집회는 샬롯지역 한인교회들이 연합하여 하나님을 찬양하는 뜻깊은 자리였다. 주일 오후 2시, 본 교회 본당에서 간증과 찬양의 시간이 이어졌다. 3년 만에 다시 성도들과 재회한 브라이언 킴 사역자는 이번 집회를 통해 역사하시는 하나님의 은혜를 증거하며, 세대를 아우르는 찬양으로 성도들에게 깊은 은혜와 도전을 전하는 시간이 되었다.
3). 말씀사경회
샬롯지역 교회들이 함께하는 말씀사경회가 10월 12일(주일)부터 16일(목)까지 ‘손에 잡히는 세계’ 주제하에 열린다. 강사는 전 아세아연합신학대학교 역사신학 교수인 신종철 목사로, 성경을 더욱 깊이 이해하고 붙잡을 수 있는 말씀의 여정을 인도한다. 회비는 $25이며, 접수는 로비 양육팀 부스에서 가능하다. 이번 사경회는 말씀을 사랑하는 모든 이들에게 성경의 세계를 새롭게 열어 주는 은혜로운 시간이 될 것이다.
4). 양육 모임안내
성도들의 신앙 성장을 위해 다양한 양육 모임을 진행한다. 매주 수요일 오전 10시, 유스 트레일러에서는 김태희 목사의 인도로 ‘말씀과 함께하는 드로잉 묵상’이 열리며 토요일 오전 10시에는 이영찬 목사가 이끄는 ‘팀 켈러의 복음과 삶’과정이 진행된다. 말씀과 묵상을 통해 삶의 현장에서 신앙을 새롭게 세워가는 훈련의 장이 될 것이다.
5). 유스 “어게인 타임스퀘어” 뉴욕 거리전도
유스부 학생 7명과 교사 및 목회자가 함께 뉴욕 항공편으로 복음의 전함 ‘어게인 타임스퀘어’ 거리전도 집회에 참가하여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전하는 사역을 하였다. 9월 27일(토) 오후 1시, 진행된 이번 연합 거리전도는 2천여명의 한인교회들이 한곳에 모여 하나님을 예배 드리고 수천 명의 인파가 모인 한복판에서 찬양과, 복음 전파로 진행되었으며, 우리 교회의 다음 세대가 담대히 믿음을 고백하고 복음을 외친 은혜의 시간이 되었다.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는 귀한 발걸음에 많은 성도들의 기도와 후원이 더해져 큰 열매를 맺게 하신 주님께 감사드린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