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지역뉴스 :  Los Angeles,CA  Atlanta,GA  Charlotte,NC  Greensboro,NC  Raleigh,NC 
   홈 >> 뉴스 기사보기 

캐롤라이나 국제문화협회(CICC) 마지막 회의


CICC(Carolina International CultulralCommittee, 회장 이승현 박사)는 지난 3월 9일(토) 오후 6시, 샬롯 다운타운에 있는 메리옷 호텔에서 20여명의 회원이 모인가운데 있었다. 이날 식사후에 진행된 회의는 거의 은퇴하고 80세가 넘는 회원들이 모였고 , 그동안 CICC 종결에 대한 의견들을 나누어 왔던 차 이번 회의를 통해 최종 중지를 모으고 공식적인 마지막 회의임을 발표했다. 한편, 5만 여불의 잔여금 회비 사용도는 따로 모임을 갖고 결정하기로 했다.
케롤라이나 지역의 엘리트들이 회원간의 친목을 도모하고, 장학사업을 목적으로 24년전에 창립되었던 CICC는 그간 많은 활동을 하며 주력한 사업은 소련과 연변대학에서 한인 교환교수들을 불러 들여 장학금을 지급하고 미국에서의 학위과정 이수를 도왔으며, 미국에서는장학생을 선발하여 대학 진학생 뿐만 어려운 한인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지급해 왔었다.
한편 캐롤라이나 지역에서 건강한 목적을 가지고 창립되었던 CICC가 24년이 지난 즈음에종결은,20여년간 젊은 층의 회원 미가입으로세대교차를 이루지 못한 것이 큰 원인중에 하나가 되고 있다.
 ... 목록으로 돌아가기

03/17/2013 20:35: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