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른지역뉴스 :  Los Angeles,CA  Atlanta,GA  Charlotte,NC  Greensboro,NC  Raleigh,NC 
   홈 >> 칼럼 >> 내용보기 

[지상설교] 본 문 : 마 6: 10 뜻대로 되는 기쁨


세상에서 뜻대로 되는 기쁨보다 더 좋은 것이 있을까? 없다. 하나님도 마찬가지시다.
사실 하나 님의 뜻대로 다 되면 인류를 심판하실 일도 없고 노를 발하실 일도 없다. 더 나아가 사탄도 그렇 게 심판하지 않으셔도 될 것이다. 그러나 현실이 전혀 그렇지 않으니 예수님께서 그렇게 기도하 기를 가르치셨다. 1. 하나님의 뜻 두 가지로 요약할 수 있다. 요6: 40 아들을 보고 믿는 자마다 영생을 얻는 것이고 살전 4:3 믿 는 자들의 거룩함이다. 곧 성화이다. 살전 5: 16-18은 4: 3의 구체적인 표현이라고 본다. 성화되 면 항상 기뻐하고 쉬지 않고 기도하고 범사에 감사하게 된다. 이렇게 되면 하나님과 하나되어 천 국을 이룬다. 이것처럼 기쁜 일이 또 어디 있을까?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지는 방법은? 즉시 완벽하게 기쁨으로 이루어지는 것이다. 우리는 하늘에 서 천사들이 그렇게 기쁘게 즉시 순종하여 하나님이 뜻을 완벽하게 이루는 아름다운 모습을 자주 묵상하여야 한다. 2. 땅에서도 이루게 내가 알게 된 하나님의 뜻은 이제 명백하지만 각각의 처지에서 모든 환경과 일에서 하나님의 뜻을 알려면 세 가지 도구를 사용하여야 한다. 내가 하나님의 뜻이라 확신되어도 첫째 그것이 하 나님의 말씀에 위배가 없는지, 둘째 나의 헌신된 즉 롬 12:1의 몸으로 산 제사 드리는 자세의 헌 신된 마음에 곧 신앙양심에 위배가 없는지 셋째 환경은 어떻게 인도 되어지는 지를 보면 하나님 의 뜻을 우리의 구체적인 삶에서 알 수 있다. 우리의 할 일은 1) 늘 말씀을 읽고 하나님과 뜻이 같아지도록 힘쓰자. 2) 늘 기도하여 하나님 뜻 성취의 도구되자, 엘리야도(왕상 18: 42-45) 요엘도(행1: 14, 2: 1-4) 사도 요한도(계 22:20) 무엇보다 육신을 입으신 예수님의 겟세마네의 기도로(눅22: 42) 하나님의 뜻은 이루어졌다. 혼자 하지 못하셔서가 아니라 그것이 하나님의 기뻐 사용하시는 방법이다. 우리 의기도가 얼마나 중요한가? 이 기도는 내뜻을 접고 하나님의 신령한 뜻에 내자신을 쳐 복종시키겠다는 고전 9: 26-27의 말씀같이 사는 것이다. 그 원뜻은 내가 상대방을 권투로 낙 다운 시킬 때까지 쳐 복종 시키듯이 하나님의 뜻에 불순종하기 쉬운 나를 그렇게 쳐 복종시키는 것이다.

07/07/2018 14:33:24

  목록으로 돌아가기